[순위표] 박은빈 활약…'우영우', 3주연속 OTT 1위, '마녀2' 후순위

[순위표] 박은빈 활약…'우영우', 3주연속 OTT 1위, '마녀2' 후순위

조이뉴스24 2022-07-25 08:34:55 신고

3줄요약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OTT 통합 콘텐츠 3주연속 1위를 차지했다.

25일 OTT 통합검색 및 콘텐츠 추천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7월 3주 차(7월16일~22일) 통합 콘텐츠 랭킹을 발표했다. 이 순위는 OTT 서비스 내의 콘텐츠와 극장에서 상영중인 영화를 포함한 순위다.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압도적인 인기를 끌며 3주 연속 1위라는 기록을 세웠다. 이 작품은 자폐스펙트럼을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가 사건들을 해결하며 성장하는 휴먼 법정 드라마로, 넷플릭스와 시즌에서도 볼 수 있다. 드라마가 절반가량 진행된 가운데 최신 화인 8화에서 13%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활약 중인 배우 박은빈 [사진=박은빈 인스타그램]

2위는 '마녀 Part2. The Other One'이다. 마녀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연구소가 초토화되고, 숨겨진 능력을 가진 소녀가 세상에 발을 내딛지만 그를 노리는 자들이 모여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다. 2018년 개봉한 '마녀'의 후속작으로 지난 6월 15일 개봉 후 VOD 사이트에 공개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이번 랭킹에서 눈에 띄는 점은 배우 박은빈의 활약이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주인공 박은빈은 '마녀 Part2'에서도 등장했다. 주연으로 출연한 작품들이 나란히 1·2위를 차지해 이번 달 대세 배우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했다.

3위는 1986년작 영화 '탑건'이다. 전설적인 해군 조종사 매버릭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톰 크루즈가 주연을 맡았다. 후속작인 ‘탑건: 매버릭’은 6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올해 개봉한 외국 영화 중 최다 관객을 모았는데, '탑건: 매버릭'의 장기 흥행이 이어짐에 따라 '탑건'에 대한 OTT 이용자들의 관심도 지속되는 것으로 보인다.

이어 15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블랙의 신부'가 4위에 올랐다. 상류층 결혼정보회사에서 펼쳐지는 욕망과 복수에 대한 내용을 담은 드라마로 김희선, 이현욱 등이 출연한다. 5위는 2018년 개봉한 미스터리 액션 영화 '마녀'다. 앞서 2위를 차지한 '마녀Part2'의 전작이며, 기억을 잃고 살아가던 고등학생 앞에 그를 노리는 의문의 인물들이 등장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이 밖에도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 3년 만에 천만 관객을 기록한 영화 '범죄도시 2', 영화 '미니언즈',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 넷플릭스 시리즈 '바이오하자드: 더 시리즈'가 6위부터 10위에 자리했다.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