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어린이용 물티슈서 ‘가습기살균제’ 성분 검출…“전량 자진 회수”

LG생건, 어린이용 물티슈서 ‘가습기살균제’ 성분 검출…“전량 자진 회수”

투데이신문 2022-07-25 16:36:09 신고

3줄요약
베비언스 온리7 물티슈 사진 [사진제공=LG생활건강 홈페이지]<br>
베비언스 온리7 물티슈 사진 [사진제공=LG생활건강 홈페이지]

【투데이신문 조유빈 기자】 LG생활건강이 가습기 살균제 성분 검출로 논란이 됐던 어린이용 물티슈를 전량 회수한다.

25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물티슈 상품 ‘베비언스 온리7 에센셜55 캡 70매’ 중 제조번호가 ‘1LQ’인 제품에서 함유금지 물질인 CMIT/MIT 성분이 2.4ppm 가량 검출됐다.

CMIT/MIT는 미생물이 증식하지 않도록 하는 살균보존제로, 과거 사회적 논란을 일으킨 가습기 살균제의 원료로 사용됐던 성분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세척제, 헹굼 보조제, 물티슈 등과 같은 위생용품 내 함유금지 물질로 지정돼 있다.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해당 제품에서 CMIT/MIT 혼합물이 검출된 것을 적발한 바 있다. 적발된 제품은 판매 중지 및 회수‧폐기 명령이 내려졌다.

이에 LG생활건강은 회수 명령이 내려진 7920개 제품 뿐만 아니라 4일 이전에 제조된 베비언스 온리7 물티슈 전 로트(제조단위)를 자진 회수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관련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브랜드를 믿고 구매해준 소비자들께 죄송하다”며 “당사의 제품 안전관리 전 과정을 되짚어보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어 사건 발생 원인에 대해서는 “해당 제품에 사용되는 ‘물티슈용 부직포’를 납품하는 협력 업체의 한 개 생산라인에 남아 있던 잔여 세척제가 혼입돼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모든 제품에 대해 원료 관리를 비롯한 생산 전 과정을 철저히 점검하고,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며 “해당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LG생활건강 고객상담실로 연락해 회수 관련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투데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