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보협회 "손보사 제공 언더라이팅 자료 만족도 82.2%"

화보협회 "손보사 제공 언더라이팅 자료 만족도 82.2%"

데일리안 2022-07-27 14:36:00 신고

3줄요약
서울 여의도 화재보험협회 본사 전경.ⓒ화재보험협회서울 여의도 화재보험협회 본사 전경.ⓒ화재보험협회

한국화재보험협회가 제공하는 언더라이팅 자료를 이용하는 손해보험업계 관계자 10명 중 8명 이상이 관련 서비스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화보협회는 손보사에 제공하는 정보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협회에서 제공하는 정보서비스에 대한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측정하고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실시했으며,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해 수행했다.

협회 정보제공 시스템인 언더라이팅조회시스템 이용자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 응답자 가운데 82.2%는 UCIS의 콘텐츠와 사용 환경에 전반적으로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중 94.2%는 화보협회에서 제공하는 특수건물 언더라이팅 자료가 필요하다고 답했다.

특수건물 언더라이팅 자료의 경제적 가치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들은 계약 수입보험료 중 평균 16.3% 정도 기여하는 것으로 평가했다. 화재예방 안전점검과 손해율과의 상관관계에 대해서도 협회가 화재 안전점검 업무를 수행하지 않을 경우, 특수건물 손해율은 평균 25.0% 정도 악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화보협회 담당자는 "이번에 실시한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통해 협회 업무가 손보사의 보험 인수 및 손해율 저감에 상당부분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방재와 보험을 콜라보해 일반손해보험 플랫폼을 구축하고 손해율 감소에도 더욱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조사는 설문 조사업체 마크로밀 엠브레인을 통해 지난 달 2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됐다. 조사 대상은 최근 5개월 이내 UCIS 사용자 753명이며, 응답자는 242명이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6.3%포인트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