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인’ 어쩌나? ‘미니언즈2’ 박스오피스 1위 추월

‘외계+인’ 어쩌나? ‘미니언즈2’ 박스오피스 1위 추월

일간스포츠 2022-07-27 14:36:46 신고

3줄요약
사진=CJ ENM, 유니버설 픽쳐스 제공 사진=CJ ENM, 유니버설 픽쳐스 제공
SF 블록버스터 영화 ‘외계+인’의 흥행에 적신호가 켜졌다.
 
2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전날 ‘미니언즈2’가 7만9222명의 관객을 끌어모으며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다. 반면 최동훈 감독의 ‘외계+인’ 1부는 7만1696명의 관객을 모아 누적관객  2위에 그쳤다.
 
‘외계+인’은 흥행의 가늠이 되는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킨 끝에 간신히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지난 20일 개봉 첫 날 15만8157명으로 시작해 1위에 자리했다. 하지만 ‘외계+인’보다 개봉관이 적은 ‘미니언즈2’를 큰 차이로 앞서지 못했다. 
 
‘외계+인’의 더딘 흥행 속도는 최근 개봉작들과 비교하면 여실히 드러난다. 팬데믹 후 첫 천만영화 ‘범죄도시2’는 개봉 이틀째 100만 고지를 넘었고, ‘탑건: 매버릭’은 개봉 4일째 100만 기록을 세웠다. ‘외계+인’의 흥행 부진이 우려되는 대목이다.
 
그러나 이마저도 27일 ‘한산: 용의 출현’(‘한산’)의 개봉으로, 폭넓은 관람객 확보를 장담할 수 없게 됐다. 극장이 코로나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수익이 회복 중이고, 최성수기인 여름철을 맞았지만, ‘외계+인’은 첩첩산중의 고비를 맞게 된 셈이다.
 
사전예매율도 암담하다. ‘한산’의 사전 예매율은 50.7%(27일 오전 7시 기준)로 29만5444명의 관객이 선택했다. ‘미니언즈2’는 10.6%였다. ‘외계+인’은 10%로 3위로 밀렸다. 
 
류준열, 김태리, 김우빈, 소지섭 등 화려한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은 ‘외계+인’은 고려 말 소문 속의 신검을 차지하려는 도사들과 2022년 인간의 몸속에 수감된 외계인 죄수를 쫓는 이들 사이의 이야기를 그린다. 제작비가 400억 원 이상이 들었다는 이 영화의 손익분기점은 700만 이상으로 추정된다.
 
‘한산’, ‘비상선언’, ‘헌트’ 등 한국영화 대작들이 개봉 대기 중이고 장기 흥행 중인 영화들 사이에서 ‘외계+인’이 뒷심을 발휘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