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총질' 문자 파문에 또 허리 숙여 사과한 권성동

'내부총질' 문자 파문에 또 허리 숙여 사과한 권성동

직썰 2022-07-28 11:35:46 신고

3줄요약
국민의힘 권성동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27일 국회로 출근하며 윤석열 대통령과의 문자내용 공개와 관련해 입장을 밝힌 뒤 고개 숙여 사과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권성동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지난 27일 국회로 출근하며 윤석열 대통령과의 문자내용 공개와 관련해 입장을 밝힌 뒤 고개 숙여 사과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직썰 / 노주영 기자] 국민의힘 권성동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윤석열 대통령과의 문자 메시지 대화로 불거진 논란에 관해 사과했다.

권 대행은 지난 27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사적 문자 내용이 저의 부주의로 유출, 공개돼 국민 여러분께 심려 끼쳐드린 점에 대해 당원, 국민 여러분에게 송구하게 생각한다"며 90도로 허리를 숙였다.

권 대행은 "제 입장은 페이스북에 밝힌 그대로이니 참고해달라"며 "사적인 문자가 본의 아니게 유출됐기 때문에 그 내용에 대한 질문에는 확인하지 않는 걸 원칙으로 한다. 제 프라이버시도 보호받아야 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전날 오후 대정부 질문이 진행 중이던 국회 본회의장에서 권 대행이 윤 대통령과 텔레그램 메시지를 주고받는 장면이 카메라에 포착돼 논란이 일었다.

권 대행의 휴대전화 메시지에는 윤 대통령이 당원권 정지 징계를 받은 이준석 대표에 대해 "내부총질이나 하던 당대표"라고 언급한 내용이 담겨 이 대표에 대한 윤 대통령의 의중이 확인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다.

권 대행은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저의 부주의로 대통령과의 사적인 대화 내용이 노출되며 오해를 불러일으킨 것은 전적으로 저의 잘못"이라고 사과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이) 당 대표 직무대행까지 맡으며 원 구성에 매진해온 저를 위로하면서 고마운 마음도 전하려 일부에서 회자하는 표현을 사용한 것으로 생각된다"고 설명했다.

국민의힘 당원 게시판에는 권 대행의 책임을 묻는 글이 빗발쳤으며, 잠행 중인 이 대표도 침묵을 깨고 불편한 심정을 드러냈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