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힘 초선 32명, 당 지도부에 ‘비대위 전환’ 의견 전달

국민의 힘 초선 32명, 당 지도부에 ‘비대위 전환’ 의견 전달

이데일리 2022-07-29 20:33:29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전선형 기자] 국민의힘 초선의원 32명이 29일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 전환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당 지도부에 전달했다.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민의힘 초선 의원 모임이 열리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63명 중) 32명이 (성명서에)서명했다”며 “지도부의 결단을 보고, 미흡하다고 판단되면 다시 액션을 취해야 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원대부대표 회동에서 의견이 분분한 것 같다고 지적한 것에 대해 “반대하는 분들도 있는 게 민주주의”라며 “이제 전달했으니까 지도부의 결단을 보고 그게 우리 당을 위한 선당 후사의 노력이면 더 이상 모일 필요가 없다. 의원들 모두 당을 걱정하는 것은 똑같다”고 전했다.

이어 “하루가 멀다 하고 리스크가 터진다. 두 가지 일을 다같이 하니 부담되니까 그런 것”이라며 “이를 분리해야 한다. 원내대표는 대통령이 생각하는 계획 입법을 빨리 통과시켜야 하는 미션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초선의원들의 뜻을 모아 지도부에 전했다”며 “선당후사의 큰 결단을 기다리겠다”라고 했다.

한편, 국민의힘 초선 의원 일부는 이날 ‘국민의힘 초선 의원 일동’ 명의로 낸 성명서에서 “언론엔 연일 당 지도부의 실수와 내분이 보도돼 당원 게시판이 뜨겁고 지역구민으로부터 문자 메시지가 쇄도할 뿐 아니라 윤석열 정부가 발표하는 중요 정책이 정치와 정쟁에 묻힌다”며 “집권여당이 외려 정부의 개혁동력을 위축시키는 모양새”라고 우려했다.

이어 “이틀 전 대통령과 당대표 직무대행의 사적 메시지까지 공개되는 등의 사태로 원내대표가 잇달아 3번이나 사과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며 “국민이 국민의힘에 보내줬던 지지가 냉소와 실망으로 변하고 집권 초기 개혁동력을 상실할까 매우 우려스럽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당 지도부를 포함한 당원 여러분이 당을 살리려는 초선 의원의 충정에 동참해줄 것을 간곡히 호소한다”고 부연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