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적인 패턴, 강렬한 컬러까지…식음료업계, 텀블러에 ‘패션’ 입힌다

감각적인 패턴, 강렬한 컬러까지…식음료업계, 텀블러에 ‘패션’ 입힌다

웨딩21뉴스 2022-07-30 16:30:00 신고

최근 친환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텀블러 사용이 대중화되면서, 텀블러가 일상 필수품을 넘어 패션 아이템으로 변화하고 있다.

일상에서 자주 텀블러를 사용하게 되면서 소비자들이 패션 스타일에 맞춰 텀블러를 선택하거나, 자신만의 취향을 드러내는 용도로 활용하기 시작한 것.

이에 매년 텀블러를 출시하는 식음료업계에서도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색상부터 디자인, 사이즈 등 개성을 담은 각양각색의 제품들로 본격적인 ‘패션 아이템’ 텀블러 선보이기에 나섰다.
 

할리스 패턴텀블러 2종
이디야커피 ‘트윙클 콜드컵’ 3종
 커피빈코리아, 퍼플 MD 제품
하이드로 플라스크 신규 컬러 텀블러 제품 사진

화려하고 감각적인 패턴이 매력적인 할리스 패턴 텀블러 2종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는 최근 할리스만의 독특하고 귀여운 패턴 디자인을 제품 전체에 프린트한 ‘패턴 텀블러 2종’을 출시했다.

‘코드네임’은 화이트 바디에 레터링 패턴을 감각적으로 디자인한 텀블러로, 모던하면서도 팝아트적인 느낌을 구현했다.

‘플라워가든’은 블랙 바디에 아기자기한 데이지꽃을 디자인했다.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대비 효과로 포인트를 주는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

패턴 텀블러는 450ml의 넉넉한 용량으로 여름철 음료를 담아 휴대하기 좋으며, 음료를 마시기 편리한 슬라이딩형 뚜껑을 적용해 실용성을 두루 갖췄다. 고품질의 스테인리스 재질로 제작해 안전성도 뛰어나다.

지난 6월에는 작은 용량에 뛰어난 휴대성을 갖춘 텀블러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한손에 텀블러’ 2종을 출시했다. ‘한손에 텀블러’는 180ml 용량의 음료를 담을 수 있는 미니 텀블러로, 에스프레소 샷을 담거나 알약 섭취용, 취학 아동 필수품 물병으로 활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할리스 담당자는 “텀블러가 일상 속 필수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디자인이나 용량 등 소비자가 선호하는 텀블러도 다양해지고 있다. 이에 할리스는 매 시즌 소비자가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다양한 텀블러 제품을 고민해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패턴텀블러는 할리스만의 패턴 디자인을 고안해 실용성뿐 아니라 소비자의 감성적인 측면까지 충족시키는 제품이다”고 전했다.

이디야커피, 2000년대 하이틴 감성 담은 트윙클 콜드컵 3종 출시

지나간 그 시절의 감성을 그대로 담은 텀블러도 눈길을 끈다. 이디야커피는 여름을 맞아 2000년대 하이틴 감성을 담은 시즌 한정 MD ‘트윙클 콜드컵’ 3종을 출시했다.

트윙클 콜드컵은 투명 플라스틱 재질로 시원한 여름 느낌을 강조한 아이스 음료 전용 컵으로, 콜드컵 내부에 반짝이는 스파클링 포인트가 특징이다.

컬러는 올해의 팬톤 컬러 '베리 페리'를 인용한 '퍼플', 깔끔함이 돋보이는 '화이트', 화사한 매력의 '핑크' 등 3종이다. 도넛 모양의 뚜껑으로 유니크한 감성을 더했으며 실리콘 빨대 덮개가 부착돼 위생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보냉 효과가 높고 결로 걱정이 없는 더블월 구조로 제작해 기능성을 키웠으며,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한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과 스크래치 내구성을 갖췄다.

커피빈코리아, 시그니처 컬러 ‘퍼플’ 활용한 MD 선봬

‘색감’으로 승부하는 텀블러도 빼놓을 수 없다. 커피빈코리아는 지난 6월 창립기념월을 맞아 시그니처 색상인 ‘퍼플’을 활용한 MD를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퍼플 제품 7종 중 ‘그립 스텐 텀블러 소프트퍼플’·‘엥글 스텐 텀블러’는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시기에 맞춰 제품의 내구성과 그립감을 살린 제품이다.

산뜻한 보라빛 컬러가 매력적인 제품으로 여름의 싱그러운 분위기를 담아냈다. ‘그립 더블월 빅 글라스 오로라’는 대용량 글라스로 각도에 따라 달라지는 빛깔을 즐기기 좋다.

구르메F&B코리아, ‘하이드로 플라스크’ 신규 컬러 4가지 출시

텀블러의 패셔너블한 변신은 프리미엄 브랜드에서도 마찬가지다.

LF계열 구르메F&B코리아가 국내 공식 수입 및 유통하는 미국 프리미엄 텀블러 브랜드 ‘하이드로 플라스크(Hydro Flask)’ 브랜드 공식몰에서 다채로운 컬러의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번 시즌 색상의 주제는 ‘컬러 오브 코나(Colors of KONA)로 ▲스타피시(Starfish) ▲씨그라스(Seagrass) ▲스내퍼(Snapper) ▲라구나(Laguna) 총 4가지 색상이며, 잔잔한 파도와 황금빛 해안으로 유명한 하와이의 코나를 떠올리게 한다.

하이드로 플라스크 텀블러는 텀블러 디자인마다 색상의 종류가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고 패션 아이템으로도 유용하다. 또한 안정된 잠금장치와 이동 시 편리한 손잡이 디자인이 적용되어 스포츠 활동이나 외부 활동이 잦은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인 아이템이다.

한편, 창립 24주년을 맞은 할리스는 1998년 국내 최초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으로 시작했다.

MZ세대를 가장 잘 이해하는 커피 브랜드로 손꼽히는 할리스는 카공족, 코피스족를 위한 1인 좌석과 콘센트 다량 설치, 제철 과일을 활용한 ‘한 잔의 과일’ 등 MZ세대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디즈니, 하이브로우, 데일리라이크, 해리포터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MZ세대의 만족도를 높이는 굿즈를 연이어 출시하며 ‘콜라보 명가’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2019 소비자원 조사결과 대한민국에서 가장 선호하는 커피브랜드로 선정됐다.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