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 野 '방미 저격'에 "미국서 대안 마련 중…제가 신경 쓰이나"(종합)

安, 野 '방미 저격'에 "미국서 대안 마련 중…제가 신경 쓰이나"(종합)

연합뉴스 2022-07-31 15:33:15 신고

3줄요약

여름 휴가차 미국 출국…금주 후반 귀국

국민의힘 서울시의회 의원 세미나에서 특강하는 안철수국민의힘 서울시의회 의원 세미나에서 특강하는 안철수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21일 서울 중구 서울시의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서울시의회 의원 세미나에서 '글로벌 경제위기와 의회정치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하고 있다. 2022.7.21 [안철수 의원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안채원 기자 =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여름 휴가차 미국으로 떠났다.

31일 안 의원 측 관계자에 따르면 안 의원은 미국에 거주 중인 딸 안설희 박사를 만나기 위해 부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와 함께 전날 미국으로 출국했다.

안 의원은 일주일 가량 미국에서 체류 후 귀국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서는 안 의원이 당 지도부 체제 전환을 두고 분출된 당 내홍과 거리두기에 나선 것 아니냐는 해석도 나온다.

이와 관련, 안 의원 측 관계자는 "원래 예정돼 있던 일정"이라고 선을 그었다.

안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본인의 미국행을 비판한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해 "민주당 비대위원장께서 아무 당직도 없는 저를 직접 언급하는 걸 보니 가장 신경이 쓰이나 보다"라고 응수했다.

우 비대위원장은 이날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집권 여당의 수습 능력이 거의 바닥을 치는 것 같다"며 안 의원의 미국행을 거론, "적어도 지금 집권당의 혼란에 대해 안 의원 정도는 자기만의 색을 보여주며 수습안을 내야 할 때 아니냐. 그런데 미국을 가신다고 들었다"며 "도피성, 혹은 거리 두기용 등에서 나온 것인데, 나름대로 수습 방안을 내고 수습을 위해 뛰어들어야 할 위치인데 어려우면 해외에 가는 모습에서 옛날의 그 모습이 다시 떠오른다"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안 의원은 "단일화로 정권교체를 이룬 사람으로서 윤석열 정부에 무한 책임을 느끼고 있다"며 "한 달 전 휴가 계획 세워 보좌진들도 휴가 갈 수 있도록 하고, 그리운 딸을 만나기 위해 미국에 왔지만, 지금 이 시간에도 국내 계신 분들과 소통하고 대안을 마련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정치인에게 휴가는 휴가가 아님을 잘 아실 만한 분이, 인터넷 시대가 된 지가 언젠데 도피나 거리두기라고 저격하는 건 무슨 생각인지 궁금하다"고 쏘아붙였다.

chaewon@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