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옆 파란색 바닥...보다 기겁했다" 런닝맨 심각한 논란에 최악의 위기

"유재석 옆 파란색 바닥...보다 기겁했다" 런닝맨 심각한 논란에 최악의 위기

살구뉴스 2022-08-01 14:33:38 신고

3줄요약
 
지난달 31일 방송된 SBS '런닝맨'에서 제작진의 차량이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주차된 장면이 포착됐다. 유재석이 앉은 차량 밖으로 파란색 장애인 주차구역 표시(빨간색 원)가 보인다. / SBS 런닝맨 지난달 31일 방송된 SBS '런닝맨'에서 제작진의 차량이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주차된 장면이 포착됐다. 유재석이 앉은 차량 밖으로 파란색 장애인 주차구역 표시(빨간색 원)가 보인다. / SBS 런닝맨

예능프로그램 '런닝맨' 이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지난달 31일 방송된 SBS ‘런닝맨’에서는 꼬리에 꼬리를 무는 런닝맨 레이스가 펼쳐졌습니다. 첫 미션은 상암동에 이름표를 숨기는 것이었습니다.

멤버들은 이름표를 숨기기 위해 이동했습니다. 논란은 해당 장면에서 등장했습니다. 오프닝을 마친 멤버들이 이동하는 과정에서 여러 대의 차량이 '장애인 전용 주차 구역'에 세워져 있었기 때문입니다.

촬영이 이뤄진 곳은 서울 상암동 산악문화체험센터로, 런닝맨 측이 당일에 건물 전체를 대관하면서 임시 휴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당국에 따르면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은 건물 대관 여부와 상관 없이 항상 비워둬야 하며, 일반 차량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SBS 런닝맨 SBS 런닝맨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은 장애인 사용자 자동차 등록 표지가 발급된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어기고 주차하거나 주차 가능 표지를 부착했더라도 보행상 장애인이 탑승하지 않았다면 과태료 10만원이 부과됩니다.

불법 주차가 지속될 경우 2시간마다 1회의 과태료가 추가됩니다. 위반 고지 이후 하루 동안 장애인 주차구역에서 차를 빼지 않았다면 최대 120만원의 과태료를 추가로 내야 합니다.

런닝맨 측 불법 주차에 비판 여론이 고조됐습니다. 누리꾼들은 "내눈을 의심했다..", "자리 많은데 왜 굳이 저기에 주차했지?", "안걸릴줄 알았나?", "촬영 중이라는 말은 방송가 치트키다"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건물 전체를 대관했다면 괜찮지 않냐는 의견도 나왔습니다. 하지만 원칙적으로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은 항상 비워놔야 한다는 게 일반적인 해석입니다.

 

유재석도 깜박...'런닝맨' 장애인구역 불법주차 논란 사과

SBS 런닝맨 SBS 런닝맨

 


이와 관련 SBS는 1일 공식입장을 통해 "이날 녹화는 안전한 촬영환경 조성을 위해 제작진이 상암 산악문화체험센터 건물 전체를 대관하고 촬영을 진행했으며, 이 과정에서 제작진 차량이 장애인 주차구역에 주차한 사실을 파악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는 변명의 여지가 없는 제작진의 불찰이며, ‘런닝맨’ 을 아끼고 사랑해주시는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런닝맨'은 이번 일의 책임을 통감하며 재발 방지를 위해 방송 제작에 있어 더욱 신중함을 기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