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공식입장, 강릉 '흠뻑쇼' 철거현장 추락사…20대 외국인 노동자 사망

싸이 공식입장, 강릉 '흠뻑쇼' 철거현장 추락사…20대 외국인 노동자 사망

제주교통복지신문 2022-08-01 14:34:03 신고

3줄요약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가수 싸이 측이 강릉 ‘흠뻑쇼’ 무대 철거 작업 중 벌어진 외주 스태프 사망 사고와 관련해 공식입장을 밝혔다.

강릉에서 열린 ‘싸이 흠뻑쇼’ 콘서트장에서 20대 외국인 노동자가 작업 중 추락해 사망했다. 이에 싸이 측은 공식입장을 통해 고인에 대한 애도와 유족에 위로를 전하고 사고에 대한 대책 마련 및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지난달 31일 오후 3시 53분쯤 강원 강릉종합운동장에서 무대 구조물 조명탑을 철거하던 몽골 국적 20대 남성 A씨가 15m 가량 아래로 추락했다. A씨는 심정지 상태로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사망했다.
    
이와 관련해 싸이 소속사 피네이션 측은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고인에게 진심으로 애도를 표한다. 또한 유족분들에게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입장을 전했다.

이어 싸이 측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땀 흘리시는 스태프의 노력을 너무도 잘 알고 있기에 이번 사고가 더욱 비통할 따름”이라며 “고인의 마지막 길을 최선을 다해 돌보겠다. 더 이상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대책 마련 및 재발 방지에 책임감 있는 자세로 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경찰과 고용노동부는 정확한 사고 경위와 사고 발생 당시 안전수칙 준수 여부 등을 조사 중이다. 특히 이번 사건에 중대재해처벌법을 적용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도 검토하고 있다.

■다음은 피네이션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피네이션(P NATION)입니다. 먼저, 애통한 소식을 전하게 되어 마음이 무겁습니다. 7월 31일 오후 3시 50분, 강원도 강릉종합운동장에서 외주 스태프가 안타까운 목숨을 잃었습니다.

고인은 몽골 국적의 20대 남성으로, 무대 구조물을 제작하는 A외주업체에 고용된 분이었습니다.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고인에게 진심으로 애도를 표합니다. 또한, 유족분들에게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피네이션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땀 흘리시는 스태프의 노력을 너무도 잘 알고 있기에 이번 사고가 더욱 비통할 따름입니다. 고인의 마지막 길을 최선을 다해 볼보겠습니다. 또한 더 이상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대책 마련 및 재발 방지에 책임감 있는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Copyright ⓒ 제주교통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