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일요시사 2022-08-02 10:35:05 신고

[JSA뉴스] 대한체육회가 공모한 종목별 유청소년클럽리그(i-League)사업에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가 선정됐다. 시도별 리그 구성 등 준비기간을 거쳐 2022 야구 유청소년클럽리그가 출범했다. i-League는 상시 리그 운영을 통한 유‧청소년 야구인구 저변 확대 및 유소년 야구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창설됐다.   

협회는 i-League의 도입을 통해 성적 지상주의에서 벗어나 개방적이고 수평적인 환경에서 스스로 생각하는 선수를 양성하기 위한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최근 메이저리그 슈퍼스타들 중 야구를 즐기는 문화 속에서 성장한 선수가 많은 것으로 알려지며 우리나라 야구 꿈나무들에게도 즐길 수 있는 리그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i-League의 주된 목표다.

스포츠클럽팀과 리틀·학교야구팀
2022 야구 유청소년클럽리그 출범

i-League는 연령대별(U-12‧13‧15‧16‧17) 리그를 구축해 선수들이 반복되는 훈련에서 벗어나 다양한 경기 경험으로 실력향상을 꾀할 수 있게 돕는다. 스포츠클럽과 리틀 팀 그리고 학교 팀이 함께 참가해 균형적인 발전을 하는 리그가 구축될 예정이다.

전국 461개팀이 80여개의 리그에 참여할 예정이며 협회산하 시·도 협회 및 연맹에 예산을 재교부해 각 리그 상황에 따라 풀 리그와 더블 풀 리그로 나눠 진행된다.

이외에도 i-League 참가자를 대상으로 i-League 클리닉, i-League 스타워즈(star WARs)캠프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i-League 클리닉은 참가자들에게 야구 레전드 출신 강사의 투구‧타격‧주루‧수비 기본기 교육을 제공하며, 스타워즈 캠프(태백시 예정)는 조별 리그 경기‧체력측정‧영상 분석 등 야구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다.

2026년 다카르청소년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베이스볼5 대회를 열어 종목 홍보와 동시에 향후 국제대회에 참가할 대표선수 풀을 확보할 예정이다.

아울러 i-League 운영과 관리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 리그 일정, 경기 결과, 기록 등 리그 관련 정보를 상시 제공할 예정이며 유튜브 광고 제작과 보도자료, SNS 등을 활용해 홍보할 계획이다.
 

Copyright ⓒ 일요시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