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사탕 100개만 먹으면 연봉 '1억 원'"…'신의 직장' 어딘지 보니 [해외토픽]

"매일 사탕 100개만 먹으면 연봉 '1억 원'"…'신의 직장' 어딘지 보니 [해외토픽]

데일리안 2022-08-03 12:34:00 신고

3줄요약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사진 ⓒ gettyimagesbank

캐나다의 한 사탕 전문 업체가 파격적인 채용 공고를 게시해 화제다.

지난달 31일(현지 시각) 미국 매체 NPR은 캐나다 사탕 전문 업체 캔디 펀하우스가 '최고 사탕 책임자'를 구하는 채용 공고를 게시했다고 전했다.

업체는 5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는 파격적인 조건을 내걸었다. 연봉은 10만 캐나다 달러(한화 약 1억 185만 원)에 달한다.

최고 사탕 책임자에 채용될 경우 미국 뉴저지 뉴어크나 캐나다 토론도 지역에서 사무실 출근, 또는 재택근무로 일하게 된다.

주당 근무 시간은 30시간이다. 계약 기간은 따로 명시하지 않았다.

업무 내용은 매달 3,500개 이상, 일 113종 내외의 제품을 맛보고 평가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업체는 합격자에 대한 미각 훈련도 예고했다. 새로운 사탕을 출시하기 위해서는 최고 사탕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고 업체는 밝혔다.

업체 측은 "5세 어린이가 채용되면 이사회가 다소 혼란스러울 것"이라면서도 "근무만 잘한다면 평생 직업이 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최고 사탕 책임자의 경우 사탕 섭취량이 미국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일일 섭취 기준의 5배에 가깝기 때문에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

업체 측은 최고 사탕 책임자에 대한 폭넓은 치과 진료를 보장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해당 구직광고에는 7,000명 이상의 지원자가 몰린 것으로 알려졌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