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 英 NME와 단독 인터뷰…"K팝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 다할 것"

지코, 英 NME와 단독 인터뷰…"K팝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 다할 것"

pickcon 2022-08-04 15:35:21 신고

3줄요약
사진: KOZ엔터테인먼트 제공

프로듀서 겸 아티스트 지코(ZICO)가 영국 NME와 단독 인터뷰를 진행했다.

영국의 유명 음악 전문 매거진 NME는 지난 3일(현지 시간) 지코의 미니 4집 'Grown Ass Kid'를 집중 조명하고 앨범 작업 비하인드와 앞으로의 계획 등을 담은 단독 인터뷰를 공개했다.

미니 4집 'Grown Ass Kid'의 선공개 곡 'SEOUL DRIFT'에 담긴 '글로벌해지는 한국을 지켜만 봤어'라는 가사를 인용하면서 한국 문화의 확산과 지코의 복귀에 대한 이야기로 인터뷰가 시작됐다. 지코는 "지난 2년 동안 플레이어가 아닌 관찰자로서 한국이 빠르게 세계로 뻗어나가는 것을 지켜봤다"면서 "제 속도에 맞춰 거대한 K-팝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NME는 이 같은 지코의 자신감의 원천으로 'Grown Ass Kid'를 꼽으며, 그의 새 앨범을 한국 현대 음악의 가장 중요한 스타 중 한 명인 지코의 위상을 재확인하는 강력한 첫걸음이라고 극찬했다.

지코는 미니 4집을 작업할 때 느낀 감정과 'Trash Talk (Feat. CHANGMO)', 'Nocturnal Animals (Feat. Zior Park)', 타이틀곡 '괴짜 (Freak)' 작업 비하인드를 전하면서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음악을 만드는 데 전념했다"라며 아티스트로서의 뚜렷한 음악적 주관을 드러내기도 했다.

또한 지코는 자신이 수장으로 있는 KOZ 엔터테인먼트에 대해 모든 면에서 긍정적인 방식으로 자신에게 영향을 미친 곳으로 설명하면서 자신의 다음 챕터의 계획의 중심인 KOZ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보이그룹 제작 계획을 밝혀 기대를 키웠다.

NME가 언급한 것처럼 '더 이상 방관자가 아닌 다시금 K-팝의 리더'가 될 지코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Copyright ⓒ pickco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