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바보 우영우 아빠 충격적인 과거 실체 밝혀졌다..납치·살인까지?

딸바보 우영우 아빠 충격적인 과거 실체 밝혀졌다..납치·살인까지?

살구뉴스 2022-08-05 18:36:15 신고

3줄요약
사진=KBS2 '오늘의 탐정' 캡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우영우의 아빠 우광호는 공식 딸바보 아빠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최근 '국민아빠' 타이틀까지 얻은 그의 충격적인 과거가 드러나며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사진=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배우 전배수는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천재 변호사 우영우(박은빈)의 아빠 우광호 역을 맡아 어떤 상황에서도 딸을 먼저 생각하는 딸바보 아빠를 연기하며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우광호는 전도유망했던 법대생이었지만 딸을 위해 과감히 미래를 포기하고 홀로 딸을 키우며 살아가는 미혼부의 길을 택했습니다.

홀로 애지중지 딸을 키우며 살아갈 때에는 다섯 살이 될 때까지 말문이 터지지 않던 우영우가 형법을 달달 외우는 모습에 기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사진=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또한 우영우에게 사람의 표정과 감정을 가르치기 위해 ‘사람의 마음’ 포스터를 만들고 딸이 입을 옷에 일일이 메모를 붙여 놓는가 하면 우영우가 좋아하는 김밥을 정성스럽게 만드는 다정하고 든든한 딸바보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줬습니다.

오로지 딸을 위해 내린 결정이었지만, 남들과는 조금 다른 영우가 취업이 안돼 힘들어할 때는 자신의 선택을 후회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우광호의 딸 사랑에 제대로 이입한 누리꾼들에게 깜짝 놀랄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사진=KBS2 '오늘의 탐정'

 


유튜브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퍼져가는 영상 속에서 박은빈은 흉기를 든 채 겁에 질린 얼굴을 하고 있었고 전배수는 광기 어린 표정으로 박은빈을 붙잡으려 하고 있었습니다.

전배수는 깨진 유리 조각을 집어 들며 “다치면 안 된다니까. 이리 와”라고 박은빈을 향해 몸을 날리고 박은빈은 들고 있던 흉기를 집어던지며 몸을 피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두 사람이 2018년 함께 출연했던 KBS2 드라마 ‘오늘의 탐정’의 한 장면으로 밝혀졌습니다.

사진=KBS2 '오늘의 탐정'

 



'오늘의 탐정'은 귀신 잡는 만렙 탐정 이다일(최다니엘)과 열혈 탐정 조수 정여울(박은빈)이 의문의 여인 선우혜(이지아)와 마주치며 기괴한 사건 속으로 빠져드는 내용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극중 폭주하는 선우혜(이지아)를 막기위해 그녀의 병실에 정여울(박은빈)이 들어오게 되는데, 선우혜의 조력자로 등장하는 전덕중(전배수)이 그녀를 막아 손과 발을 묶고 납치해 죽이려 하는 장면입니다.

이 장면을 시간이 지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부녀지간이 된 두 사람을 ‘평행세계’로 접목해 드라마를 패러디한 것입니다.

누리꾼들은 “영우가 반찬 투정 부렸네”, “멀티버스다”, “그러게 말대답은 왜 해서” 등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속 내용들을 엮어 다른 평행세계의 우광호가 딸에게 분노한 것이라고 설정을 만들었습니다.

이 밖에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우광호 최대 빌런인 이유’라는 제목으로 “명문가 여대생 스캔들, 딸 인사청탁, 김밥 햄 싼 걸로 바꿈, 문자 보내면 될 걸 굳이 찾아와서 꼬투리 잡힘” 등 빌런 없는 착한 드라마에서 김밥의 품질까지 지적하며 우광호를 빌런으로 몰아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사진=ENA 홈페이지 사진=ENA 홈페이지

 


한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가진 '우영우'(박은빈 분)가 진정한 변호사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탄탄한 스토리와 이를 뒷받침하는 배우들의 연기력으로 신드롬급 인기를 끌며 1회 시청률 0.9%로 시작해 최고 시청률 15%를 돌파했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9시 방송됩니다. ENA 채널 외에도 넷플릭스, seezn(시즌) 등 OTT 플랫폼에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재방송 및 다시보기는 ENA에서 본 방송 후 10시 25~30분에  ENA DRAMA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 금, 토, 일 3일간은 전 방송 2회 차 연속으로 재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