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야구단’, 높은 프로 벽에 도전장 → KBO 구단 트라이아웃 시작 “기대 안 했는데…”

‘청춘야구단’, 높은 프로 벽에 도전장 → KBO 구단 트라이아웃 시작 “기대 안 했는데…”

진실타임스 2022-08-07 08:34:30 신고

3줄요약
청춘야구단 [KBS 1TV ‘청춘야구단 : 아직은 낫아웃’ 방송화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청춘야구단 [KBS 1TV ‘청춘야구단 : 아직은 낫아웃’ 방송화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청춘야구단’ 선수들이 프로 진출의 기회를 부여 받은 가운데 운명의 갈림길에 섰다.

 지난 6일 밤 10시 25분 방송된 KBS 1TV ‘청춘야구단 : 아직은 낫아웃’(이하 ‘청춘야구단’)에서는 KBO 10개 구단 트라이아웃이 진행됐다.

 이 날, ‘청춘야구단’ 선수들은 KBO 10개 구단 트라이아웃을 앞두고 마지막 점검에 돌입했다. 김병현 감독은 “기회가 왔으니 꼭 100% 기량을 발휘 했으면 좋겠다”라며 긴장한 선수들을 다독였다.

 마지막 점검을 마치고 숙소로 복귀한 ‘청춘야구단’ 선수들은 “쉽지 않은 기회다”, “뜻깊다. 후회 없이 해보고 싶다”,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다는 걸 보여 주고 싶다”, “마지막 기회다” 등의 소감으로 열의를 다지며 트라이아웃을 시작했다.

 김병현 감독은 ‘청춘야구단’ 선수들을 직접 보기 위해 방문한 KBO 10개 구단의 스카우트들에게 “지난 수개월 동안 열심히 준비했다. 성장 가능성을 보고 좋은 평가를 해주시면 감사하겠다”라며 트라이아웃의 포문을 열었다.

 먼저 투수 테스트의 첫 주자로 전태준이 마운드에 올랐다. 두산베어스 스카우트는 투구폼이 강점인 전태준에게 “팔만 괜찮으면 좋은 선수다”라고 평가 했지만 전태준은 “부족했던 것 같다”라며 아쉬워 했다.

 다음 순서 ‘청춘야구단’의 에이스 투수 정윤환은 초구부터 강력한 구위와 자로 잰 듯한 제구력을 자랑하며 롯데자이언츠 스카우트로부터 감탄을 이끌어 냈다. 이어 다음주자 조부겸은 다양한 구질과 안정적인 투구를 선보이며 스카우트들의 관심을 모았다.

 과거 140KM를 넘나드는 강렬한 볼 스피드를 소유했던 이영현이 테스트를 진행한 가운데 스카우트들은 체중 변화로 인해 느려진 볼 스피드를 향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테스트를 마친 이영현 역시 자신의 구속을 확인한 후 망연자실하는 모습을 보였다.

 박승수와 손호진에 이어 마지막으로 투수 테스트를 진행한 금유성은 전경기 무실점의 대기록을 쓴 만큼 완벽한 제구력과 함께 노련하게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에 KT위즈 스카우트는 “그래도 아직 (현역시절과) 비슷하다. 그대로다”라고 평가했다.

 이후 외야수와 포수의 타격, 수비 테스트가 진행된 가운데 정수성 코치는 스카우트들에게 각 선수들의 장점을 설명해 준 것은 물론, 김연준이 수비 과정에서 정확하고 빠른 송구 능력을 선보이자 LG트윈스 스카우트는 “공을 채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린다”라고 감탄했다.

 특히, 방송 말미에 SSG랜더스 스카우트는 “기대한 것 이상이다”라며 극찬한데 이어 LG트윈스 스카우트는 “기대 안했는데 나쁘지 않다는 판단을 했다”라며 ‘청춘야구단’ 선수들의 가능성을 시사했다.

 한편, 내야수 테스트를 남긴 ‘청춘야구단’ 선수들이 높은 프로의 문턱을 넘을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이고 있는 가운데, 오는 13일 밤 10시 25분 KBS 1TV ‘청춘야구단’에서 트라이아웃 결과가 공개 될 예정이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Copyright ⓒ 진실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