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코 측 "김희재 콘서트 이중계약 정황, 수사기관 의뢰" [공식입장]

모코 측 "김희재 콘서트 이중계약 정황, 수사기관 의뢰" [공식입장]

엑스포츠뉴스 2022-08-10 14:35:51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김노을 기자) 공연기획사 모코.ent 측이 가수 김희재와 소속사 스카이이앤엠에 대해 강경 대응을 시사했다.

김희재 측은 공식 팬카페를 통해 오는 15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무료 콘서트를 한다는 공지를 발표했다. 이에 기존 김희재 단독콘서트 공연 기획사인 모코.ent가 강력한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스카이이앤엠은 지난 7월 예정됐던 김희재 콘서트를 앞두고 공연기획사인 모코.ent와 연락두절 및 콘서트 취소에 이은 개런티 무반환으로 민·형사상 소송 중이다. 모코.ent는2022년 7월부터 2023년 7월까지 1년간의 김희재 콘서트, 팬미팅 등의 단독 권리를 가지고 있는 상황.

이와 관련 모코.net 측 관계자는 "당초 7월9일~8월14일까지 대관이 끝난 유료 콘서트 일정이었는데 이 와중에 무료행사를 기획한 것은 너무나 큰 충격"이라고 밝혔다.

이어 "인터파크 확인 결과 증거를 입수했고 언제부터 준비한 것인지 수사기관을 통해 엽기적인 행각을 면밀히 조사요청을 할 것"이라며 "이를 앞두고 김희재는 언제부터 연습을 한 건지도 이 사건의 핵심이다. 무료 행사를 주관한 공연기획사도 추가고소하여 이중계약에 대한 가능성까지 열어두고 생각할 것이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쟁점은 김희재 측이 언제부터 8월 15일 무료 콘서트를 위한 대관 및 준비를 시작한 것인지에 있다. 김희재 측이 전국 투어 콘서트를 이중계약 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김희재 측의 대관 계약 완료는 7월 중순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방송 활동을 이유로 모코.ent가 기획한 김희재 콘서트에 음원과 연습일, 스케줄 등을 회피한 김희재가 스카이이앤엠과 사전 모의해 계약서에 사인을 한 시점도 밝혀낼 예정이다.

모코.ent 측 관계자는 "20년 넘게 엔터테인먼트 업계 생활을 이어온 사람으로서 희대의 사건의 중심에 회사가 거론되어 명예훼손 된 점도 반드시 댓가를 받아낼 것이며, 업계에 이런 일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모두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주시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다시 제2의 김희재 사태가 생기지 않기를 바라고 피해입은 분들에게는 사과부터 하는 공인으로서의 기본인성을 스카이이앤엠도 김희재도 선행해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작은 실천을 해주길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김노을 기자 sunset@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