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뻔한 윤석열 대통령, 출근은 왜 하나" 민주당, 재난 대응 '맹비난'

"뻔뻔한 윤석열 대통령, 출근은 왜 하나" 민주당, 재난 대응 '맹비난'

내외일보 2022-08-12 12:32:03 신고

3줄요약

 

[내외일보] 이지연 기자 = 중부지방의 기록적인 폭우로 인명 피해까지 발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의 재난 대응을 비판했다.

11일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천재지변보다 무서운 것은 윤석열 정부의 안일함과 위기 불감증"이라며 "국민은 위기대응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불안하고, 윤석열 정부의 총체적 무능에 분노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이어 "대통령은 국민께 죄송하다고 사과했는데, 이를 두고 '사과가 아니다'라는 대통령실의 오락가락 행보도 어처구니가 없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반지하 일가족 참사 현장을 국정홍보에 활용하는 인식도 경악스럽다"며 "실력도 개념도 없는 대통령실 무능 인사들을 전면 교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원내대표는 "단지 '홍보가 부족해서'라는 상황 진단은 대단히 위험한 발상이자 착각"이라며 "대대적인 인적 쇄신을 통해 이제라도 국민의 불안을 덜고 분노를 잠재울 것을 윤 대통령께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했다.

전용기 원내부대표도 "재난 상황으로 윤석열 정부의 무능과 엉망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며 "일가족이 사망한 곳에서 사진을 찍고 대통령의 홍보용 사진으로 사용하기도 했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대체 무슨 양심으로 그리도 뻔뻔하게 대응하시는 것인지 모르겠다"며 "애초에 재난 통제마저 '폰석열'이 가능하다면 평소에 출근은 왜 하는 것이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조만간 교통 체증 때문에 대통령은 재택 근무하겠다는 소식이 나올까 무섭다"고 꼬집었다.

Copyright ⓒ 내외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