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술싸움 하랬더니 몸싸움'...콘테vs투헬, 사이좋게 퇴장 [PL 2R]

'전술싸움 하랬더니 몸싸움'...콘테vs투헬, 사이좋게 퇴장 [PL 2R]

엑스포츠뉴스 2022-08-15 05:30:03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인턴기자) 안토니오 콘테, 토마스 투헬이 전술 싸움 대신 몸싸움을 벌이다가 사이좋게 퇴장 당했다. 

콘테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은 15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스탬포드 브리지에서 투헬 감독이 이끄는 첼시와 2022/23시즌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를 치렀다. 서로 2골씩 주고 받은 끝에 2-2 무승부로 경기가 종료됐다.

칼리두 쿨리발리의 환상 발리골, 해리 케인의 극장 동점골 등 많은 장면이 화제가 됐지만 가장 눈길을 끌었던 것은 양 팀 감독의 정면 충돌이었다.

발단은 콘테로부터 시작됐다. 0-1로 뒤지던 후반 23분, 호이비에르가 중거리 슛으로 동점골을 뽑아냈다. 경기 내내 밀리고 있었기에 콘테는 동점골이 터지자 첼시 벤치를 향해 세리머니를 하며 도발했다.

투헬도 격하게 반응하며 몸싸움까지 번졌고, 양 팀 코칭 스태프들이 말린 후에야 진정됐다. 심판은 두 감독에게 옐로 카드를 꺼내들었다.

리스 제임스의 추가골로 첼시가 다시 앞서갔고, 후반 추가시간 케인의 극장 동점골로 2-2로 그대로 끝나는 듯 했지만 두 감독이 다시 한 번 충돌하며 경기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했다.

이번에는 투헬이 원인을 제공했다.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린 후 악수를 나누던 도중 투헬이 콘테의 손을 계속 잡고 놓지 않았다. 그대로 들어가려던 콘테는 투헬에게 끌려가면서 항의했고, 격한 몸싸움을 시작했다.

결국 다시 양 팀 관계자들이 모두 달려와 두 감독 사이를 떨어뜨린 후에야 상황이 종료됐다. 심판은 두 감독에게 퇴장을 명령했다.

프리미어리그를 대표하는 두 감독끼리 치열한 전술 싸움을 펼칠 것이라 많은 팬들이 기대했지만 뜻밖의 몸싸움이 벌어지면서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 

사진=AP/연합뉴스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