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금융 취약계층 위한 '동행창구' 확대

IBK기업은행, 금융 취약계층 위한 '동행창구' 확대

비즈니스플러스 2022-08-16 11:36:40 신고

IBK기업은행 '동행창구' /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동행창구' /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금융취약계층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동행(同行)창구'를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동행창구는 고령자, 장애인, 임산부 등 금융취약계층의 업무를 우선 처리해주는 전용 창구로 기존에는 영업점별 1개의 동행창구를 운영했다.

기업은행은 고령 고객 내점 비중이 높고 다른 은행에서 점포를 폐쇄한 지역에 소재한 26개 영업점에 동행창구를 추가로 설치했다.

기업은행은 전담 직원제 도입 및 연수, 가시성을 개선한 유도장치 추가 등을 통해 금융취약계층 고객의 접근성을 대폭 개선하고 향후에도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신속하고 빠른 업무처리를 제공하는 데 집중했으나 앞으로는 취약계층 고객의 금융 애로 해소 및 전문 상담, 디지털 교육을 병행하는 토탈 서비스 제공창구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취약계층 고객이 불합리하게 차별받거나 소외되지 않도록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포용금융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전보규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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