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국민의힘 "제1회 추경예산안 심의 준비 마쳤다"

[도의회]-국민의힘 "제1회 추경예산안 심의 준비 마쳤다"

경인바른뉴스 2022-08-16 15:37:21 신고

3줄요약
지난 15일 광복절 공휴일에도 불구하고, 예결특위 국민의힘 소속 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2차 긴급점검회의가 개최됐다.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곽미숙, 고양6)은 지난 15일 제11대 의회 1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특위) 활동을 위한 긴급점검회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긴급점검회의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 간 예정된 제362회 임시회 예결특위 활동에서 '2022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을 심도 있게 심의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곽미숙 대표의원은 “고물가, 고금리 및 고환율을 동시에 겪는 3고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도민의 민생을 챙기기 위한 예산안의 사전점검이 필요해 휴일에도 불구하고 긴급하게 회의가 소집됐다”고 회의소집의 이유를 설명했다.

앞서 예결특위는 지난 11일 제362회 임시회 중 제1차 회의를 개최해 위원장으로 김민호 의원(양주2, 국민의힘)을 선출했다. 제1기 예결특위의 임기는 내년도 6월 30일까지로 도의회에 제출되는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 예산안과 결산,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을 심사하게 된다.

김 위원장은 “폭우로 인한 극심한 수해피해와 더불어, 추석 명절이 다가오는 시기를 감안해 면밀한 예산심사가 필수불가결하다“라며 “1,390만 도민들의 민생을 위한 예산심사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1~2차 긴급점검회의에는 김민호 위원장을 비롯해 김성수 부위원장(하남2), 지미연(용인6), 김도훈(비례), 김일중(이천1), 김재훈(안양4), 김현석(과천1), 서성란(의왕2), 유형진(광주4), 윤충식(포천1), 이상원(고양7), 이호동(수원8) 예결특위 국민의힘 위원 12명이 참석했다.

Copyright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