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국악원, 27일부터 '우면산별밤축제'

국립국악원, 27일부터 '우면산별밤축제'

이데일리 2022-08-17 07:34:00 신고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국립국악원은 대표 여름 야외 공연 ‘우면산별밤축제’를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매주 토요일(9월 10일 제외) 오후 8시 서울 서초구 국립국악원 연희마당에서 개최한다.

국립국악원 ‘우면산별밤축제’에 출연하는 풍물밴드 이상. (사진=국립국악원)
‘우면산별밤축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기획공연이다. 탄탄한 음악성과 대중성으로 무장한 국악 단체들이 출연해 바쁜 일상과 코로나 등으로 지친 관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올해는 창작 연희를 비롯해 국악과 미디어아트의 협업 무대, 신명나는 국악 밴드 등 관객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무대로 꾸며진다. 첫 무대는 국가무형문화재인 ‘동해안별신굿’ 전승교육사와 전승자들로 구성된 ‘젊은 무속연희패 사니’가 동해안별신굿을 새롭게 꾸민 무대를 선사한다. 두 번째 무대에서는 60여 명의 대규모 연희꾼으로 구성된 ‘한누리 연희단’이 삼도(서울·경기·영남·호남)의 농악 중 대표적인 장단을 선별해 구성한 공연을 선보인다.

세 번째 무대에선 국악 창작곡에 미디어아트를 더해 관객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이색적인 공연을 만날 수 있다. 국립국악원 창작악단과 타악 솔리스트 김소라, 사운드 디자이너 겸 작곡가 최희영, 비주얼 디렉터 이석이 참여한다. 마지막 무대는 JTBC ‘풍류대장’ 톱5 진출팀인 풍물밴드 이상이 장식한다.

전석 무료 공연이다. 17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국립국악원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주 공연을 예약할 수 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