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화 전남편 이혼이유 전남편 사진 보니 경악 눈물밖에

김미화 전남편 이혼이유 전남편 사진 보니 경악 눈물밖에

더데이즈 2022-08-17 21:36:10 신고

3줄요약

방송인 김미화가 전남편을 고소하면서 파문이 일어나고 있다.

김미화는 가정폭력을 이유로 이혼을 한 바가 있다.

16일, 연합뉴스TV 단독 보도에 따르면 김미화는 전남편을 상대로 이혼과 민사소송에 이어 형사재판까지 세번째 법정공방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김미화 전남편의 상습폭행

김미화는 과거 전남편 A씨와 결혼해 가정을 꾸렸으나 2004년 A씨의 '상습폭행'을 이유로 이혼조정을 신청, 이듬해 법원 조정으로 파경을 맞았다.

전남편은 상습폭행은 과장된 것이라는 주장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2005년 1월, 법원의 조정으로 형사소송을 취하한 후 두 사람은 결국 갈라서게 되었다. 

2007년 김미화는 윤승호 성균관대 교수와 재혼을 했다. 

 

 

당시의 법원 조정문에 따르면 두 사람은 상대방을 비하(비방)하거나 명예훼손성의 발언을 하면 위약금으로 1억원을 지급하기로 약속했다.

그러나 전남편은 김미화가 2010년과 2013년 인터뷰 등에서 '과거 결혼 생활이 불행했다'라는 등의 인터뷰를 했다고 지적, 자신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나섰다.

 

전남편이 김미화를 상대로 한 소송

이혼을 한 뒤 14년 후.

2018년 A씨는 김미화를 상대로 민사소송을 내고 억대 위자료를 요구했다.

A씨는 언론 인터뷰에서 김미화가 '과거 결혼생활이 불행했다'는 등의 언급한 것을 두고 사실을 왜곡해 명예를 훼손했다고 주장했다.

 

 

"14년 전 이혼 당시에 조정조서 내용을 위반했다"라고 하면서 위자료 1억 3천만원에 대한 민사소송을 제기한 것이다. 

그 내용은?

김미화가 자신을 두 딸과 만나지 못하게 했고 또한 언론을 통해 과거의 결혼 생활이 불행했다고 발언을 해서 사실을 왜곡하고 명예를 훼손했다는 것이다. 

 

김미화의 맞소송

김미화도 맞소송을 냈지만, 양 쪽 모두 명예훼손에는 해당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기각된 것으로 전해졌다.

 

전남편의 반박

지난해 A씨는 유명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김미화가 30여년 전 대학을 다니며 알게 된 현재 남편과 외도를 해 아이를 가진 뒤 낙태했다"고 주장했다.

김미화는 전남편이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명예를 훼손한 것은 너무 큰 상처라고 언급했다. 그리고 이 사실을 알게 된 아이들을 위해서 고소했다고 했다. 그리고 허위 사실로 인해서 무엇을 얻겠다는 이야기고 아이들에게 어떤 도움이 되겠냐며 혼외자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강하게 부인을 했다.

이와 동시에 증거자료를 법원에 제출했다고 하면서 재판 결과와는 상관이 없이 방송인 김미화의 명성에 입은 타격을 되돌리기 어렵다고 토로하기도 했다. 

 

김미화의 반박

그 이후 결국 김미화씨는 A씨를 고소했다.

김미화는 혼외자 주장은 당시 사정으로 미루어 얼토당토 않은 얘기라며, 이를 밝힐 증거를 법원에 제출했다고 말했다.

 

전남편의 정관수술?

A씨 측은 당시 자신은 정관수술을 했다고 했다. 때문에 자신의 아이일 수 없다며, 반박 의견을 최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외도에 관한 증언도 확보했다고 반박을 하고 나선 상황이다.

법원은 검찰의 기소사실과 김미화의 주장, 그리고 전남편의 추가 자료를 검토 중에 있다. 

김미화는 1983년에 데뷔했으며 1964년생으로 올해 나이 59세이다.

개그코너 '쓰리랑부부'에서 일자 눈썹의 순악질 여사로 전국적인 사랑을 받고 시청률 6-7프로를 기록하면서 최고의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리고 23세의 어린 나이에 결혼을 한 뒤 일로 바쁘게 지내다가 임신 6개월차에 몸을 사리지 않다가 결국 유산을 했다. 

그리고 두 딸 윤유림과 윤예림을 얻었지만 2005년에 이혼을 했고 당시 이유에 대해 기자회견에서 '남편의 외도와 상습적인 구타'가 이혼의 이유라고 밝혔다.

또한 '남편은 외도나 폭행에 대해서 인정이나 뉘우치는 바가 없고 심지어 친정어머니, 그리고 여동생에게 욕하고 폭력을 행사했다. 그리고 나의 돌아가신 친정아버지에가 투병을 하는 5개월이라는 시간동안 문명 한 번 안 오는 것을 보고 너무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기자회견을 가진 바가 있다. 

 

 

그렇게 이혼을 한 2년 뒤에 김미화는 가수 홍서범의 소개로 인해 현재의 남편인 윤승호와 인연을 가진 뒤 재혼을 하게 된다. 

그리고 남편 윤승호와 방송프로그램 등에 출연을 하며 일상을 공개하는 등 행복한 결혼생활을 보내고 있다.

Copyright ⓒ 더데이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