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 김연경 공격 막아낸 오세연 "오늘 소박한 꿈 이뤘어요"

'우상' 김연경 공격 막아낸 오세연 "오늘 소박한 꿈 이뤘어요"

이데일리 2022-08-17 22:31:37 신고

3줄요약
GS칼텍스 오세연(왼쪽)이 흥국생명전 승리를 이끈 뒤 동료들과 함께 기뻐하고 있다. 사진=KOVO
[순천=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배구 시작한 이유가 연경 언니 때문이었는데 오늘 같이 코트에 서게 돼 꿈을 이뤘어요”

인터뷰실에 들어온 GS칼텍스 프로 3년차 미들블로커 오세연(22)은 환하게 웃었다. 승리 일등공신이 된 것도 좋았지만 ‘우상’인 김연경(흥국생명)과 함께 코트를 누볐다는 것이 더 기뻐 보였다.

GS칼텍스는 17일 순천팔마체육관에서 열린 2022 순천·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KOVO컵) 여자부 A조 2차전에서 흥국생명을 세트스코어 3-2로 누르고 2연승을 질주했다.

입석 포함해 3978명 관중이 경기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마치 V리그 챔피언결정전 같은 열띤 분위기가 펼쳐졌다. 이날 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두 팀 모두 4강 진출을 확정지은 상태였다. 그럼에도 뜨거운 승부욕이 풀세트 명승부를 이끌어냈다.

이날 가장 눈에 띈 선수는 오세연이었다. 오세연은 배구 골수팬들에게도 낯선 이름이다. 2020~21시즌 신인드래프트 2라운드 6순위에 지명된 오세연은 두 시즌 동안 2경기에서 2세트를 뛴 것이 V리그 개인기록의 전부다.

고교 입학 후 늦게 배구를 시작한 탓에 구력이 짧았다. 프로에 와서도 기량을 끌어올릴 시간이 필요했다. 이번 KOVO 컵에서도 거의 교체멤버로 나섰다.

하지만 이날 경기에선 당당히 주역이 됐다. 김연경의 스파이크를 블로킹하는 등 이날 블로킹으로만 6득점을 뽑았다. 과감한 속공도 여러차례 성공시켰다. 12득점을 책임지며 GS칼텍스의 풀세트 승리를 견인했다.

오세연은 “배구를 시작한 이유가 연경 언니 때문이었다”며 “리우 올림픽 때 연경 언니 모습을 보고 무작정 배구부를 찾아갔다”고 말했다.

이어 “같이 코트에 서는 것이 소박한 꿈이었는데 오늘 그 꿈을 이뤘다”며 “연경 언니가 크로스로 때리는 것 같아 그쪽으로 떴는데 블로킹 타이밍이 맞았다”고 덧붙였다.

프로 데뷔 후 두 시즌 동안 제대로 경기에 나설 기회를 얻지 못했다. 좌절하거나 실망할 수도 있었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했다.

오세연은 “경기에 못뛰는 시간이 힘들었지만 내가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했다”며 “선생님 말씀 잘 듣고 더 열심히 노력해 성장하겠다”고 털어놓았다.

아울러 “하루하루 성장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작년 KOVO컵에 비해 확실히 달라졌다는 것은 느낀다”며 “작년에는 볼이 오면 때리는데 급급했는데 이젠 때리고 싶은데로 때리고 목적타 서브도 넣을 수 있게 됐다”고 스스로 칭찬했다.

차상현 감독도 오세연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차 감독은 “기본적으로 점프력이 있는 선수라 꾸준히 연습을 시켰는데 블로킹에 대한 기본적 모양을 가지고 있더라”면서 “구력이 짧아 본인이 아직 배구를 얼마나 하는지 모른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