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교수회, 김건희 여사 논문 재검증 않기로 했다

국민대 교수회, 김건희 여사 논문 재검증 않기로 했다

데일리안 2022-08-20 06:21:00 신고

3줄요약

위원회 구성에 61.5% 반대…교수회 “집단 지성의 결과”

국회 교육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지난 4일 서울 성북구 국민대학교 총장실 건물 앞에서 김건희 여사 논문 표절 의혹 조사 결과에 대한 규탄 성명서 발표를 마친 뒤 총장실로 향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국회 교육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지난 4일 서울 성북구 국민대학교 총장실 건물 앞에서 김건희 여사 논문 표절 의혹 조사 결과에 대한 규탄 성명서 발표를 마친 뒤 총장실로 향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국민대학교 교수회가 표절 논란이 불거진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의 박사학위 논문을 자체 검증할지 여부를 두고 실시한 찬반 투표 결과 검증하지 않기로 결론지었다.

국민대 교수회는 19일 김건희 여사 박사학위 논문 재조사위원회의 판정 결과 보고서 및 회의록 공개 요청 여부와 교수회 검증위원회를 통한 자체 검증 실시 여부 등을 의제로 한 찬반 투표 결과를 이같이 공개했다.

교수회는 지난 12일 임시총회를 열고 16일부터 이날 오후 6시까지 교수회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김건희 여사 논문 검증과 관련한 찬반투표를 진행했다.

투표에는 전체 교수회원 407명 중 314명이 참여했으며, 투표 결과 해당 논문을 자체 검증하기 위한 위원회 구성에 61.5%(193명)가 반대했다. 찬성은 38.5%(121명)에 불과했다.

교수회는 “우리 결정이 어떤 방향이더라도 이는 교수회 집단 지성의 결과”라며 “이번 안건에 대해 찬성하거나 반대한 사람 모두 우리 국민대의 명예를 존중하고 학문적 양심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투표가 진행 중이던 지난 18일 학교 교무위원인 이석환 교학부총장과 이동기 법과대학장이 교수회 회원 전체에게 안건 투표 자체에 문제를 제기하는 이메일을 보냈던 것으로 확인됐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