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보안 취약점 인정…"빨리 업데이트하라"

애플, 보안 취약점 인정…"빨리 업데이트하라"

이데일리 2022-08-20 10:32:45 신고

3줄요약
중국 항저우에 있는 애플 스토어(사진=afp제공)
[이데일리 정다슬 기자] 애플이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 일부 제품 모델에서 심각한 보안 취약점을 인정하며 업데이트를 권고했다.

19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즈(FT) 등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 17, 18일 보안 업데이트 공지에서 사파리 브라우저와 Mac 컴퓨터,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미치는 위험을 피하기 위해 고객이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해야 한다고 밝혔다.

미국 사이버 보안 업체 소셜프루프시큐리티의 레이첼 토백 최고경영자(CEO)는 “애플의 취약성은 해커가 ‘기기에 대한 완전한 관리자 접근성’을 얻어 ‘사용자인 것처럼’ 어떤 코드라도 실행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모든 사람이 애플 기기를 업데이트해야 한다. 특히 언론인, 활동가, 대중의 관심을 받는 사람들은 더욱 그러하다”고 말했다.

미국의 사이버 보안 및 인프라보안국 역시 사용자들이 가급적 빨리 업데이트를 할 것을 권고했다.

AP통신은 “이스라엘의 상업용 스파이웨어 업체 ‘NSO그룹’이 대표적으로 이러한 취약점을 악용해 스마트폰 등 기기에 멀웨어(malware·악성 소프트웨어)를 심어 정보를 빼내거나 실시간으로 표적을 감시한다”고 설명했다.

애플은 이 사건으로 NSO 그룹을 고소했고 NSO그룹은 이스라엘 미국 상무부의 블랙리스트에 올랐다. NSO의 스파이웨어는 전 세계 언론인, 반체제 인사와 인권운동가를 표적으로 삼는데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