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재단, 게임제너레이션 게임비평공모전 시상식 진행

게임문화재단, 게임제너레이션 게임비평공모전 시상식 진행

게임메카 2022-08-20 18:35:28 신고

게임제너레이션 1주년 기념식 및 비평 공모전 시상식 (사진제공: 게임문화재단)
▲ 게임제너레이션 1주년 기념식 및 비평 공모전 시상식 (사진제공: 게임문화재단)

20일, 게임문화재단이 서울 센트럴프라자 6층 회의실에서 진행한 게임제너레이션 창간 1주년 기념식과 비평공모전 시상식을 성원 속에 성료 했다고 밝혔다. 게임문화웹진 '게임제너레이션'은 지난 2021년 8월을 시작으로 격월로 발행하며 게임에 관련된 양질의 콘텐츠를 통해 게임문화 관련 담론을 펼칠 수 있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창간 1주년을 맞아 지난 7월 개최한 '제1회 게임제너레이션 게임비평공모전'에는 90여 개의 응모작이 접수됐으며, 수상작 9개는 게임제너레이션 7호에 게재됐다.

이날 행사는 게임제너레이션이 진행한 그간의 활동과 제 1회 게임제너레이션 게임비평공모전 시상식이 함께 진행됐다. 시상은 공모전 심사위원장을 맡은 연세대학교 윤태진 교수가 진행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웜뱃 님의 "게임은 XX다: 동어반복적 회로를 차단하기"를 비롯, 우수상에는 김민호, 김지운, 김도근 님이, 장려상에는 박동수, 김선오, 이선인, 김규리, 김서율 님의 응모작이 선정됐다.



게임제너레이션 1주년 기념식 및 비평 공모전 시상식 행사 (사진제공: 게임문화재단)
▲ 게임제너레이션 1주년 기념식 및 비평 공모전 시상식 행사 (사진제공: 게임문화재단)

게임제너레이션 이경혁 편집장은 “수상하신 분들께는 큰 축하를, 그리고 9명밖에 안되는 좁은 자리에 미처 다 모시지 못한 많은 응모자분들께는 앞으로도 함께 게임문화를 지켜보고 이야기하실 수 있는 응원과 격려를 보내드리고자 한다. 비평공모전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게임 제너레이션은 더 풍부한 게임문화담론을 만들어가는 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게임제너레이션’은 게임문화재단과 크래프톤이 함께 만들고 있으며 게임 문화 내 전문성을 높이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9개의 수상작은 게임 제너레이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