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곡살인 이은해 ‘꽃뱀 계획’ 인정…”지인과 술 먹이고 모텔 기습” 충격

계곡살인 이은해 ‘꽃뱀 계획’ 인정…”지인과 술 먹이고 모텔 기습” 충격

이슈맥스 2022-08-21 03:23:33 신고

3줄요약

위자료 뜯으려 ‘꽃뱀 계획’…이은해


계곡살인 피의자 이은해 씨가 남편 윤모씨에게 위자료를 받기 위해 이른바 ‘꽃뱀 계획’을 세운 것으로 드러났다.

18일 인천지법 형사15부(부장판사 이규훈)는 살인 및 살인미수, 보험사기방지특별법 위반 미수 혐의 등으로 구속 기소된 이은해 씨와 내연남이자 공범인 조현수 씨의 8차 공판을 진행했다.


이날 재판에는 이은해 씨와 지난 2016년 8월부터 2019년 7월까지 교제했던 전 남자친구 A씨가 증인으로 출석했다.

A씨는 ‘계곡 살인사건’이 일어난 지난 2019년 6월 30일에도 이은해 씨와 동거하고 있었다고 밝혔다.


법정에서 A씨는 “이은해 씨가 2019년 5월경 ‘남편 윤모씨와 관계를 정리하고 싶은데 정리가 안 된다”라며 “윤씨에게 ‘위자료’를 받고 싶은데 이를 조현수 씨가 도와주고 있다더라”라고 진술했다.

이어 “이은해 씨는 윤씨를 자신의 지인과 술을 먹도록 하고 모텔에서 둘을 같이 재운 뒤 기습할 계획을 세웠다”라며 일명 ‘꽃뱀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A씨 진술에 입을 연 이은해 씨는 “윤씨와 헤어지고 위자료를 받기 위해 A씨가 말한 것처럼 계획을 세웠던 건 사실이다”라면서 재판 과정에서 처음으로 자기 행동에 대해 인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은해 씨와 조현수 씨 다음 공판은 19일 오후 2시 같은 법정에서 열릴 예정이다.


두 사람은 지난 2019년 6월 30일 오후 8시 24분 경기도 가평군 용소계곡에서 수영을 못하는 이은해 전 남편 윤모씨에게 다이빙을 강요해 물에 빠져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감철은 이들이 윤씨 생명보험금 8억원을 노리고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보고 있으며, 두 사람은 지난해 12월 14일부터 지난 4월 16일까지 도피생활을 하다 같은 달 19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한 오피스텔에서 검거 됐다.


Copyright ⓒ 이슈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