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사랑해!…176개국 717만명 떼창

K팝 사랑해!…176개국 717만명 떼창

스포츠동아 2022-08-23 06:30:00 신고

3줄요약

엔하이픈, TO1, 있지, 케플러 등(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인기 케이팝 그룹과 글로벌 루키들이 ‘케이콘 2022 LA’ 무대를 풍성하게 채웠다. 특히 케플러는 20여 명의 팬들과 함께 무대에 섰고 류진은 미국 아티스트 비비렉사와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선보였다. 사진제공|CJENM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 ‘케이콘 2022 LA‘ 공연에 9만 명의 케이(K)팝 팬들이 몰려들었다. 사진제공|CJ ENM

세계 최대 케이컬처 축제 ‘케이콘 2022 LA’ 3년만에 오프라인 재개
‘글로벌 루키’들이 세계 시장에서 존재감을 과시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재개된 케이(K)팝 축제인 ‘케이콘 2022 LA’가 9만 명의 팬들을 동원하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0일부터 22일(한국시간)까지 사흘간 LA 컨벤션센터와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열린 ‘케이콘 2022 LA’는 케이팝 스타의 세대교체가 시작됐음을 알리는 무대로 충분했다. 이날 공연은 티빙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만 지켜본 팬들은 708만 명에 달했고, 온·오프라인을 합쳐 176개 나라의 팬들이 참여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케이콘’은 케이팝 등 한국 콘텐츠를 팬들이 즐길 수 있도록 콘서트 공연과 각종 체험 행사를 제공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케이컬처 축제다. 행사를 주최하는 CJ ENM은 감염병 사태로 2020년 이후 대면행사를 중단한 후 올해 재개했다.

오랜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 대형 케이팝 행사인 만큼 에이티즈, 엔하이픈, 있지 등 인기 케이팝 그룹부터 TO1, 케플러, 크래비티, 스테이씨, 라잇썸, 등 글로벌 루키들이 총출동했다.

최근 멤버 교체 후 그룹을 재정비한 TO1은 이번 공연으로 미국에 성공적으로 진출해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케이콘에 참석한 전 세계 팬들과 다채로운 이벤트를 함께 즐기며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TO1은 크래비티, 라잇썸, 스테이씨와 함께 ‘케이콘 루키즈’(KCON ROOKIES) 무대에 올라 화려한 퍼포먼스로 팬들을 사로잡았다. 케플러는 아이즈원의 ‘라비앙로즈’를 커버한 스페셜 스테이지를 선보이며 사전에 선정된 20명의 팬들과 함께 데뷔곡 ‘와다다’(WADADA)로 특별한 무대를 꾸몄다.

한편 TO1은 크래비티, 라잇썸, 스테이씨와 함께 ‘케이콘 2022 루키즈’로 선정되어 미국의 6개 도시로 투어를 떠난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