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 과자, 빵으로 맛있게 단백질 챙긴다

죽, 과자, 빵으로 맛있게 단백질 챙긴다

디지틀조선일보 2022-08-23 10:35:30 신고

  • 일부 운동 마니아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단백질 식품이 남녀노소 누구나 비교적 간편하게 체력과 체형을 관리할 수 있는 건강식으로 인식되기 시작하면서 단백질 식품 시장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FIS) 통계에 따르면, 국내 단백질 시장 규모는 2021년 3364억원으로 전년 대비 30.4% 상승했다. 2018년에 813억원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4배 이상 커졌다. ‘헬시 플레저’ ‘덤벨 경제’ 트렌드가 더해지면서 올해 단백질 시장은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식품업계는 근육을 늘리기 위한 목적으로 따로 챙겨 먹는 파우더 형태의 1세대 단백질, 닭가슴살 원물과 같은 2세대 단백질을 넘어 일상적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3세대 단백질 식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 죽, 과자, 빵으로 맛있게 단백질 챙긴다

    샘표 밸런스죽은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한 끼에 필요한 단백질을 100% 챙겨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발아현미소고기죽'과 '통녹두전복삼계죽’은 제품당 단백질이 19~20g 들어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고시한 단백질 1일 영양 성분 기준치 55g의 1/3을 충족한다. 샘표는 다년간의 우리맛 연구와 76년 맛내기 노하우로 모든 재료를 한 번에 끓이지 않고 각 재료에 맞는 최적의 조리법으로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렸다. 죽이라 먹기 편하고 든든하기까지 해 집이나 사무실에 두고 간편하게 즐기기 제격이다.

    프로틴 빵 브랜드 프레드는 한 개(흑임자 기준)에 단백질14g을 섭취할 수 있는 ‘프로틴 스콘’을 출시했다. 정제된 밀가루 대신 통밀가루와 현미찹쌀가루로 만들었으며, 포대유청단백질과 분리대두단백질로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칼로리는 낮췄다. 플레인, 흑임자, 쑥, 치즈 등 4가지 맛이 있다. 냉동제품이라 실온에서 30분 정도 해동하거나 에어프라이어에 살짝 데워 먹으면 된다. 

    라이틀리는 단백질 15g이 함유된 ‘곤약김밥 청양닭가슴살’과 ‘곤약김밥 매콤제육’을 출시했다. 곤약 쌀을 활용해 식감은 살리고 칼로리는 낮췄다. 곤약김밥 청양닭가슴살은 국산 청양고추와 닭가슴살을 활용해 담백함을 더했으며 곤약김밥 매콤제육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매콤달콤한 소스로 양념해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 죽, 과자, 빵으로 맛있게 단백질 챙긴다

    농심 ‘우와한 콩칩’과 ‘우와한 치즈칩’은 단백질 함량이 11.9%로 일반 과자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편이다. 저온쿠킹 공법으로 콩과 치즈 특유의 맛과 향을 구현했다. 바삭한 식감과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 건강한 느낌을 준다.





최신뉴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