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브리핑]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 4번 째 싱글앨범 'West Wing' 공개 外

[기업뉴스 브리핑]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 4번 째 싱글앨범 'West Wing' 공개 外

더스탁 2022-08-27 20:36:40 신고

VV(븨븨) 엔터테인먼트측 사진제공
VV(븨븨) 엔터테인먼트측 사진제공

*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APOKI)의 네 번재 싱글 앨범 'West Wing'이 공개됐다고 VV(븨븨) 엔터테인먼트측이 밝혔다. 이번 싱글은 마이클 잭슨, TLC, 테디 라일리, 베이비페이스 및 수많은 전설들과 함께 작업하며 다수의 그래미 어워드를 수상한 오디오 엔지니어 데이브웨이(Dave Way)가 믹싱을 담당했으며, 실크소닉, 아리아나 그란데, 테일러스위프트의 마스터링으로 다수의 그래미를 수상한 스털링 사운드의 랜디 머릴(Randy Merrill)이 마스터링을 지휘해 음악의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 카이노스메드(284620)의 이재문 사장 등 5명의 임원들이 자사주를 매입했다. 카이노스메드 관계자는 “회사의 최근 성과와는 다르게 국내주식시장의 영향으로 주가가 하락하면서 주가부양 및 책임경영강화를 위해 자사주 매입에 나선 것”이라며 “이번 유상증자에도 이재문 사장은 실권 없이 120% 초과 청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카카오뱅크(323410)는 2017년 7월 오픈 이후 지난 7월 말까지 중저신용 고객에 공급한 무보증 신용대출 공급액이 6조 402억 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중·저신용대출 잔액 비중은 7월 말 기준 2조9,862억원으로 1분기말 19.9% 대비 3%p 가량 늘어난 23%라고 설명했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마이너스 통장대출 상품의 신규신청을 재개하고 금리를 평균 0.69%P 인하한다. 또한 신용대출 한도는 최대 2억 5천만원으로 상향하고 전월세보증금대출의 금리도 최대 0.41%P 낮췄다.

* 엔젠바이오(35420)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73.3억 원, 영업손실은 31.7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연간 매출액 71.6억원을 반기만에 초과 달성하며 전년 동기 매출액(27.7억원)대비 165% 증가한 수치라고 설명했다. 신규 출시된 NGS 정밀진단 제품을 사용하는 의료기관이 증가했고 개인 유전자 검사 서비스 건 수가 예상대비 가파르게 증가하면서 실적이 개선됐다고 덧붙였다.

* 디앤씨미디어(263720)가 자회사 ‘스튜디오 붐’을 통해 일본 마더스(Mothers, 도쿄증권거래소의 신흥기업 시장) 상장사인 온라인 플랫폼 제공 기업 ‘Link-U’와 합작법인 스튜디오 문6(Studio Moon 6)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디앤씨미디어는 전반적인 웹툰 제작 유통 시스템을 지원하고, Link-U는 양질의 선화 작가를 확보해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 나인테크(267320)가 올해 상반기 별도 누계기준 매출액 350억원, 영업이익 9억원으로 흑자전환에 됐다. 연결 누계기준 매출액은 401억원, 영업이익 20억원을 기록했다.

* 이앤에스헬스케어(대표이사 서경훈)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선정한 ‘첨단기술기업’으로 지정됐다. 첨단기술기업 지정 제도는 '연구개발특구 육성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첨단기술 분야에서 일정한 생산 및 연구개발 능력을 갖춘 기업을 지정, 세제 혜택을 주고 육성하는 제도다. 첨단기술제품 매출액이 전체 매출액의 20% 이상, 매출 규모 대비 연구개발비 비율이 3~5% 이상 기업이어야 한다.
 

Copyright ⓒ 더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