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첨단 유전자 심는다'…카이스트에 연구 허브 조성

롯데, '첨단 유전자 심는다'…카이스트에 연구 허브 조성

비즈니스플러스 2022-08-29 11:37:43 신고

3줄요약

롯데그룹이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 기부금 140억원을 출연해 연구개발과 디자인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선다.

롯데그룹은 카이스트에 '롯데-KAIST R&D센터'와 '롯데-KAIST 디자인센터' 건립을 위한 기부금을 출연한다고 29일 밝혔다. 센터는 오는 2025년 하반기 준공이 목표다. 양 센터는 산∙학 경계를 허물고 협업할 수 있는 연구 허브로 조성된다.

이번 출연에는 양 센터의 주된 연구 분야와 관련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롯데지주, 롯데케미칼, 롯데정밀화학, 롯데쇼핑, 코리아세븐, 롯데하이마트, 롯데멤버스, 롯데GFR, 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 등 10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생명화학공학과가 운영할 '롯데-KAIST R&D센터'는 기후변화와 이에 따른 탄소 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산·학 초(超)경계 연구 클러스터로 조성된다.

'롯데-KAIST 디자인센터'는 산업디자인학과에서 운영한다. 사회공헌 디자인 랩(lab), AI 및 데이터 기반 디자인 랩, 메타버스 디자인 랩, 사용자 경험(UX) 및 서비스 디자인 랩이 설치된다.

그동안 롯데와 카이스트는 신사업 추진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업해왔다. 롯데케미칼은 올해 1월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미래 기술확보와 인재발굴을 위해 '롯데케미칼-KAIST 탄소중립연구센터'를 설립했다.

롯데케미칼은 카이스트와의 협력으로 미래사업 역량을 확보하고 속도감 있는 사업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기존 청정수소 ∙ 친환경 납사 등 탄소중립에 관한 연구 프로젝트 5건에서 전지 소재와 공정 분야에 대한 연구 프로젝트도 3건을 추가할 예정이다.

강현창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