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韓 걸그룹 최초 'MTV VMAs' 2관왕…K팝 위상 높여

블랙핑크, 韓 걸그룹 최초 'MTV VMAs' 2관왕…K팝 위상 높여

한류타임즈 2022-08-29 11:38:07 신고

3줄요약

걸그룹 블랙핑크가 K팝 걸그룹 최초로 미국 '2022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이하 MTV VMAs)서 압도적 무대를 꾸민 가운데 영예의 2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거뒀다.

블랙핑크는 28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주 푸르덴셜센터에서 열린 '2022 MTV VMAs'에 참석, 인게임 콘서트 'The Virtual'로 베스트 메타버스 퍼포먼스(Best Metaverse Performance)' 상을 받았다.

이는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트웬티 원 파일럿츠 등 쟁쟁한 팝스타들과 경합을 펼친 결과이자 블랙핑크의 'MTV VMAs' 두 번째 수상이다.

또 블랙핑크 멤버 리사는 지난 2021년 9월 발표한 솔로 앨범 'LALISA'로 '베스트 케이팝'(Best K-POP SONG)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솔로 아티스트로서 이 상을 받은 것은 그가 처음이다.

블랙핑크 멤버들은 "우리에게 상을 안겨준 블링크(팬덤명)와 MTV VMAs 모두 감사하다. 팬들 덕분에 지금의 우리가 있고 이 자리에 서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 (9월 16일 발매 예정인) 정규 2집 'BORN PINK'와 월드투어를 통해 팬 여러분께 보답하겠다"면서 환하게 웃었다.

이로써 미국 4대 대중음악 시상식인 MTV VMAs서 두 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린 블랙핑크는 이날 스페셜 무대로 글로벌 팬들을 비롯한 현지 관계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이들 무대는 송곳니에서 분홍색 독 한 방울이 떨어져 바닥에 퍼지는 연출로 시작됐다. 주류 팝 시장을 주름잡는, 소위 '어나더 레벨(Another Level)' 블랙핑크의 진면목이 분출한 순간이었다.

기존 'Pink Venom' 음원보다 더욱 강렬하게 편곡된 인트로는 시작과 동시에 몰입감을 높였으며, 멤버들은 흔들림없는 라이브 실력과 특유의 힙합 스웨그, 독보적인 퍼포먼스로 객석을 뜨겁게 달궜다.

한편, 블랙핑크는 최근 정규 2집 선공개곡 'Pink Venom' 음원과 뮤직비디오로 각종 글로벌 차트서 인기 몰이 중이다.

이 노래는 스포티파이 톱 송 글로벌 주간 차트서 K팝 역대 최고 순위인 2위에 올랐으며,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22위로 첫 진입해 주류 팝 시장서 대중적 인기를 확보했음을 증명했다.

‘Pink Venom'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서 K팝 걸그룹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29시간 35분)로 1억뷰에 도달한 뒤 7일 반나절 만에 2억뷰를 넘겼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전 세계 아티스트 최초로 8000만 명 달성을 눈앞에 뒀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이보라 기자 lbr@hanryutimes.com

Copyright ⓒ 한류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