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웹툰, 회차마다 각양각색의 '방탈출' 콘셉트 웹툰 '2022 감금특집' 공개

카카오웹툰, 회차마다 각양각색의 '방탈출' 콘셉트 웹툰 '2022 감금특집' 공개

웹툰가이드 2022-08-30 18:35:52 신고


카카오웹툰이 인기 웹툰 작가들과 함께 15회차로 꾸려진 ‘방탈출’ 콘셉트의 특집 웹툰 시리즈 ‘2022 감금특집’을 오늘 30일부터 선보인다.

특집에는 카카오웹툰 프리미엄 IP를 대표하는 인기 작가들이 대거 참여했으며, 아이를 키우는 유부녀 보나가 정의의 킬러로 활약하는 과정을 그린 ‘유부녀 킬러’, 바니의 설레는 캠퍼스 로맨스를 담은 ‘바니와 오빠들’, 재기 발랄한 햄스터 양육기를 그린 ‘어쩌다 햄스터’ 등 15개 작품의 17명의 작가가 참가하며 1작품당 한 회차씩 총 15회차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한 화씩 나뉘어 공개된다.

‘2022 감금특집’은 지난해 8월 다음웹툰을 카카오웹툰으로 개편한 후 처음 선보이는 특집 웹툰 시리즈이며, 다음웹툰은 ‘미생’, ‘이태원 클라쓰’, ‘트레이스’ 등 대표작 관련 퀴즈를 맞추는 ‘2018 다음웹툰 능력고사’와 살인 사건 진범을 독자가 직접 추리해 나가는 ‘2017 웹툰작가 살인사건’ 등 기발한 콘셉트의 특집 시리즈를 작가들과 꾸준히 선보이면서 독자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안긴 바 있다.

올해 준비된 ‘2022 감금특집’은 각 작품의 개성과 세계관이 담긴 방 속 등장인물의 탈출기를 그린다. ‘방탈출’ 게임을 연상시키는 이 콘셉트는 만화 팬들 사이에는 이미 친숙한 설정 가운데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만화 팬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새롭게 제작한 방탈출 콘셉트의 2차 창작물들을 여럿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회차마다 각양각색으로 표현된 캐릭터와 방의 모습, 탈출 조건 등을 살펴보는 재미가 있으며 ‘무엇을 하지 않으면 결코 나가지 못하는 방’에 갇힌 인기작 속 등장인물들은 방 안에서 작품 세계관과 밀접하게 맞물린 여러 문제를 맞닥뜨리게 되고, 이를 해결하고 탈출하기 위해 노력한다.

아울러 특집에 참여한 작가 모두 참신한 형식과 내용의 단편을 팬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오랜 시간 공을 들였다고 전해진다.

Copyright ⓒ 웹툰가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