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만 '한산' 호평 이끈 김성규, '노량'으로 이어질 '믿보배' 저력

700만 '한산' 호평 이끈 김성규, '노량'으로 이어질 '믿보배' 저력

조이뉴스24 2022-08-31 14:33:23 신고

3줄요약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김성규가 '한산: 용의 출현'을 올여름 최고 흥행작으로 이끌며, 믿고 보는 배우임을 입증했다.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은 지난 28일 누적 관객 수 700만 명(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기준)을 돌파했다. '한산: 용의 출현'에서 항왜 군사 준사 역할을 맡은 김성규는 캐릭터를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삭발은 기본, 액션, 일본 고어부터 어눌한 한국어 연기까지 보여줬다. 이에 700만 관객들을 매료시키며 '흥행 배우'로 우뚝 섰다.

'한산: 용의 출현' 김성규가 열연으로 호평을 얻었다.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한산: 용의 출현'의 김한민 감독은 "김성규가 연기한 준사 역에 대단히 만족한다. 관객들도 상당히 만족하는 느낌을 받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라고 각종 인터뷰 및 방송에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성규와 함께 호흡한 변요한 역시 "작은 것부터 굉장히 어려웠을 것 같다. 조선말에 능통한데 발음에 대한 디테일이 있다. 그거를 연구하고 캐치해서 자신감을 갖고 현장에 들어가기 어려웠을 것 같다. 고차원의 연기를 했다고 생각한다"라고 김성규를 극찬했다.

평단의 호평과 함께 준사 역에 열광하는 팬덤까지 양산해낸 그는 '한산: 용의 출현' 독도함 함상 시사회, 서울·부산·대구·광주·여수·게릴라 무대인사에 빠짐없이 참여하며 팬들과 소통했다. 이후 출연 배우들과 뜻을 모아 수해 복구 봉사활동에 나서 뜨거운 호응에 보답하기도 했다.

더욱이 그는 김한민 감독의 이순신 3부작 마지막 작품인 '노량: 죽음의 바다'에서도 준사 역을 맡은 만큼 또 한 번 수많은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산: 용의 출현'은 명량해전 5년 전,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대작이다.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