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잡' 정일우X권유리, 신혼부부 연기로 공조 성공…시청률도 상승

'굿잡' 정일우X권유리, 신혼부부 연기로 공조 성공…시청률도 상승

이데일리 2022-09-01 08:35:26 신고

3줄요약
‘굿잡’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굿잡’ 정일우와 권유리의 신혼부부 연기가 통했다.

지난 8월 31일 방송된 ENA 수목드라마 ‘굿잡’(연출 강민구, 김성진 극본 김정애, 권희경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프로덕션에이치) 3회에서는 오아라(신고은 분) 실종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병원에 잠입한 은선우(정일우 분), 돈세라(권유리 분)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병원 사람들의 의심을 피하기 위해 신혼 부부 연기를 한 은선우, 돈세라의 케미가 안방극장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설렘을 동시에 선사했다.

시청률도 상승했다. 9월 1일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굿잡’ 3회는 수도권 유료 방송 가구 기준 평균 2.38%를 기록했으며, 분당 최고 시청률은 3.15%를 돌파했다. 수도권 2049 타깃 시청률은 0.858%로 수목드라마 중 1위를 차지했다. 이는 ‘굿잡’의 자체 최고 시청률로 앞으로의 상승세를 더욱 기대하게 했다.

이날 은선우와 양진모(음문석 분)는 오아라와 그를 납치한 것으로 추정되는 장민수(김재일 분) 사이에 접점을 찾아냈다. 오아라가 후원하던 한마음병원 소아암 환아 중에 장민수의 아이 장한별이 있었던 것. 이를 토대로 은선우는 직접 병원에 가 정보를 수집하기로 했지만, 양진모가 돈세라를 더 탐문에 적합한 인물로 추천하며 다시 공조 수사가 시작됐다.

이들은 병원에서 오아라가 변장까지 하고 장한별을 위해 봉사를 계속 다녔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어 장민수가 지속적으로 장한별을 학대했다는 사실을 듣고, 이를 알게 된 오아라가 가만히 있지 만은 않았을 거라 연결 지었다. 또한 사건 당일 장민수의 차에서 간호사들이 쓰는 물건이 나온 것을 알고, 장민수의 차를 운전한 사람이 장민수가 아닌 다른 공범일 수도 있다고 추리했다.

더욱 제대로 된 수사를 위해 돈세라가 환자인 척 병원에 입원했다. 정보 수집을 위해 4인실에 입원한 돈세라와 그를 찾아간 은선우는 같은 병실 사람들에게 신혼 부부로 오해를 받았다. 이후 두 사람의 우당탕탕 신혼부부 연기가 시작됐다. 같은 병실에서 둘이 함께 자고, 은선우가 돈세라에게 밥을 떠먹여 주는 등 두 사람이 연출하는 신혼부부 모습이 귀엽고 사랑스러웠다. 병원에 온 홍실장(이준혁 분)의 눈을 피하기 위해 은선우가 돈세라를 “자기야”라고 부르며 달려가 포옹하는 모습은 화룡점정이었다.

뛰어난 연기 덕분에 은선우, 돈세라는 병원에서 자연스럽게 더욱 많은 정보를 수집할 수 있었다. 이들은 모든 정보를 조합해 병원의 수간호사 박은정(이나라 분)이 오아라 실종 사건과 관련 있다는 것을 파악, 그의 뒤를 쫓기 시작했다. 이때 돈세라의 능력이 빛을 발했다. 돈세라는 초시력으로 박은정의 위치를 파악하고, 박은정이 급하게 연락을 취하는 번호까지 알아냈다.

하지만 박은정도 만만치 않았다. 그는 은선우, 돈세라에게 주사를 놓아 정신을 잃게 만들고 병원 비품실에 가뒀다. 초밀착된 상태로 손발이 꽁꽁 묶인 두 사람 사이에서 아찔한 텐션이 형성되기도 했다. 은선우, 돈세라와 계속 소통하던 양진모 덕분에 이들은 무사히 비품실에서 나와 다시 박은정을 쫓을 수 있었다.

완전체로 뭉친 뒤, 양진모가 박은정의 차에서 미리 파악해 둔 주소대로 길을 나선 세 사람. 돈세라와 양진모는 장민수와 박은정이 오아라의 돈을 노리고 사건을 저질렀을 거라 추측했지만, 은선우의 생각은 달랐다. 은선우는 “이 사건 돈과는 관계없어”, “오아라는 죽지 않았어”라고 단호하게 말했다. 그의 말대로 이들은 같은 주소로 향하던 박은정의 차에서 멀쩡히 살아 있는 오아라를 마주했다. “드디어 만났네요. 오아라 씨”라고 말하는 은선우의 인사가 오아라 사건의 전말을 궁금하게 하며 ‘굿잡’ 4회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이처럼 ‘굿잡’ 3회는 신혼부부가 된 은선우와 돈세라의 ‘히어로맨틱(Hero+romantic)’ 케미스트리를 통해 안방극장에 웃음과 설렘을 동시에 선사했다. 이와 함께 오아라 사건을 함께 추리하는 재미와 반전 엔딩까지 더해져 수사극의 매력까지 보여줬다. 앞으로 이들의 공조 수사에서는 또 어떤 일들이 펼쳐질지 궁금증이 커져간다.

한편 수목드라마 ‘굿잡’ 4회는 1일 오후 9시 ENA 채널에서 방송되며 ENA DRAMA, 올레tv, seezn(시즌)을 통해서도 공개된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