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시젼바이오, 사람용 임상화학 검사기 이탈리아 수출

프리시젼바이오, 사람용 임상화학 검사기 이탈리아 수출

이데일리 2022-09-01 12:28:40 신고

3줄요약
프리시젼바이오의 사람용 임상화학 진단기기 ‘Exdia PT10S’ (사진=프리시젼바이오)


[이데일리 나은경 기자]체외진단 전문기업 프리시젼바이오(335810)가 이탈리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프리시젼바이오는 이탈리아 보덴과 사람용 임상화학 진단기기 ‘Exdia PT10S’ 및 카트리지 5종에 대한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프리시젼바이오는 지난 5월 임상화학 진단 제품에 대하여 자가진단(Self-Testing)용으로 CE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번 계약으로 프리시젼바이오는 향후 3년간 최소 검사기 300대, 카트리지 7만5000개 이상을 공급할 예정이다. 독일과 루마니아에 이어 이탈리아에 진출하며 유럽 내 사람용 임상화학 검사 제품 판매를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프리시젼바이오의 Exdia PT10S는 자가진단용 임상화학 검사기다. 사람의 혈액 등 체액을 5종의 카트리지에 떨어뜨려 인체에 존재하는 대사물질을 화학적이나 생화학적 방법으로 분석하여 간, 지질, 체성분 등과 관련된 결과를 제공한다.

이탈리아의 약국은 의약품을 판매하는 것뿐만 아니라 의료 서비스 예약과 1차 진단분석 및 물리치료가 가능하다. 여기에 만성질환 보유자를 대상으로 주치의와 협력해 일부 복용약을 구입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어 현장진단(POCT) 제품의 필요성이 확대되고 있다.

김한신 프리시젼바이오 대표는 “유럽 체외진단 시장 규모 3위인 이탈리아에 약국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는 현지업체와 계약해 유럽 시장에서 프리시젼바이오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며 “Exdia PT10S 및 카트리지 5종을 약국 등 자가진단 인증이 필요한 시장을 중심으로 공략함으로써 장기적으로 전문가용 POCT 제품 뿐만 아니라 자가진단용 제품으로 확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