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교촌치킨·피자헛·공차코리아 외

[오늘 뭐 먹지] 교촌치킨·피자헛·공차코리아 외

프라임경제 2022-09-01 14:36:43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9월1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교촌치킨이 수제맥주 '1991라거'를 출시하고 치맥 고객 입맛 사로 잡기에 나섰다.

이번 출시된 수제맥주 '1991라거'는 독일 뮌헨식 라거 맥주로, 수제맥주 전문 브루어리 '문베어브루잉'에서 교촌치킨 가맹점 전용으로 단독 개발한 독일 정통 양조 공법으로 만들어졌다. 전분 등과 같은 맥아 대체제를 섞지 않고, 유럽산 프리미엄 맥아 100%만을 사용해 보리 곡물의 향긋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교촌치킨이 수제맥주 '1991라거'를 출시하고 치맥 고객 입맛 사로 잡기에 나섰다. © 교촌치킨

특히 강원도 청정지역 200미터 화강 암반수로 양조된 '1991라거'는 부드럽고 깔끔한 목 넘김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맥주다.

출시된 '1991라거'는 교촌치킨 가맹점에서 즐길 수 있으며, 교촌의 치킨 및 사이드 메뉴와도 환상의 궁합을 만들어내 고객들의 먹는 즐거움을 더욱 높여줄 예정이다. 또한 배달 시에는 배달 전용 용기와 보냉 파우치에 담아 맥주의 신선함을 그대로 전달해 집에서도 맥주의 시원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교촌은 앞으로 판매 가맹점 수를 더욱 늘려 더 많은 고객들에게 교촌의 맛을 전달하며 치맥 문화 선도에 앞장설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005440)는 추석을 맞아 오는 8일까지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의 인기 제품으로 구성한 추석 선물세트 6종을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선물세트는 음식의 모양과 맛은 유지하면서 씹고 삼키기 편하게 만든 연화식(軟化食)으로 구성한 '연화식 한우 갈비찜 세트' '연화식 LA갈비 세트'을 비롯해 그리팅 인기 반찬으로 구성한 '그리팅 건강반찬 매(梅) 세트' '그리팅 건강반찬 난(蘭) 세트' 등이다.

그리팅 추석 선물세트는 오는 8일까지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 등 전국 16개 현대백화점 식품관 및 온라인몰(더현대닷컴·현대H몰)에서 판매된다.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이 젊은층을 타깃으로 한 '1인 피자' 메뉴인 마이박스를 론칭한다.

마이박스는 1인용 피자를 기본으로 치즈웨지감자, 코울슬로, 대만 연유 치즈볼 등 취향에 맞는 3종류의 사이드 메뉴 중 하나를 선택해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로 구성했다.

1인용 피자로 즐길 수 있는 메뉴는 알로하하와이, 오리지널슈프림 등 인기 메뉴를 비롯해 BBQ불고기, 허니버터옥수수, 페페로니, 웨지포테이토, 치즈 등 총 7종의 메뉴로 준비됐다.

특히 마이박스는 2030 젊은층이 쉽고 가볍게 피자헛의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대로 형성했다. 이번 메뉴는 최근 1인 가구 및 소용량 패키지 간식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구성했다.

할리스가 가을을 맞아 '흑임자 크림 라떼'를 포함한 시즌 음료 4종과 케이크 1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고소한 흑임자, 부드러운 단호박과 달콤한 사과, 상큼한 오미자, 제주산 한라봉과 말차 등 다양한 국내산 재료를 활용해 풍성한 가을의 맛을 담았다. 특히 최근 식음료업계 트렌드인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을 공략해 할리스 MZ세대 직원들과 함께 '흑임자 크림 라떼' '오미베리 사과차' '단호박 바스크 치즈 케이크' 등 전통 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기획했다.

'흑임자 크림 라떼'는 달콤한 연유 라떼에 고소한 흑임자 크림을 가득 올린 메뉴다. 산뜻한 풍미의 할리스 프리미엄 블렌드 원두와 진하고 부드러운 흑임자 크림이 잘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레트로 스타일을 느낄 수 있다. '단호박 바스크 치즈'는 가을 제철 작물인 단호박을 직접 으깨서 크림치즈와 함께 구워내 생크림을 올린 케이크다.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에 스모키한 풍미와 달콤한 단호박 맛이 조화롭다.

문경 오미자, 청송 사과, 제주 한라봉 등 국내산 재료를 활용한 시즌 음료도 준비했다. '오미베리 사과차'는 문경 오미자와 청송 사과를 주 재료로 한 과일 차다. 상큼한 오미자 엑기스에 달콤한 사과 과육과 레드커런트를 넣어 새콤달콤하게 즐기기 좋다. 제주산 한라봉 과즙을 담은 '제주 한라봉 스무디'는 과일 본연의 진한 달콤한 맛이 매력적이다. 스무디 위에 한라봉 캐릭터 쿠키를 토핑해 귀여운 비주얼을 연출했다.

'제주 말차 라떼'는 진한 제주산 말차를 넣은 라떼로, 말차 본연의 깊은 맛을 살렸다. 부드러운 휘핑크림에 한라산 캐릭터 쿠키를 올려 장식했다. 이 밖에 기존 '그린티 할리치노'를 말차의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제주 말차 할리치노'로 리뉴얼해 함께 선보였다. 이번 가을 메뉴는 2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000080)는 아르헨티나 와이너리 '수사나 발보(Susana Balbo)'의 와인 6종을 출시한다.

수사나 발보는 아르헨티나의 첫 여성 와인 메이커인 수사나 발보가 1999년에 설립한 가족 경영 와이너리이다. 아르헨티나 안데스 산맥의 특급산지인 '루한데 쿠요'와 '우코 밸리'에서 포도를 재배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노소트로스, 크리오스, 벤마르코 등 총 3개 브랜드 6종이다.

노소트로스(Nosotros)는 수사나 발보의 대표 와인으로, 매해 가장 훌륭한 싱글 빈야드를 선별해 와인을 양조한다. 아르헨티나 대표 품종인 말벡 100%로 만들며 연간 1만병만 한정 생산한다. 16개월동안 프렌치 오크 숙성을 해 천연 산도의 밸런스가 좋아 매우 신선한 느낌을 준다.

하이트진로가 아르헨티나 와이너리 '수사나 발보'의 와인 6종을 출시한다. © 하이트진로

크리오스(Crios)는 스페인어로 '자녀'를 뜻하며 수사나가 자신의 아이들에게서 영감을 받아 2001년에 만든 젊고 신선한 와인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크리오스 말벡과 크리오스 카베르네 소비뇽 2종은 8개월간 프렌치 오크 숙성을 했으며, 알코올 도수는 14도이다. 아르헨티나 대표 프리미엄 산지인 우코 밸리와 카파야테에서 재배된 포도를 사용해 고품질을 자랑한다. 데일리 와인을 목적으로 양조했으며, 좋은 품질로 대부분의 평가기관에서 90점 이상의 점수를 획득했다.

벤 마르코(Ben Marco)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포도재배자인 '에드가르도 델 포폴로'의 와인으로, 떼루아에 집중한 와인이다. 와인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토양 및 기후 등 와인의 본질에 집중하고 이를 위해 자연 효모를 사용한다. 오크 숙성을 최소화하는 등 매우 절제된 양조 방식을 택하고 있다.

컬리는 33종의 포켓몬스터(이하 포켓몬) 스티커가 들어 있는 '포켓몬 바삭한 재래김 16봉'(이하 포켓몬김)을 마켓컬리에서 한정 판매한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판매를 시작하는 포켓몬김은 16봉이 한 세트로 돼 있다. 피카츄부터 잠만보까지 총 9종의 유명 캐릭터가 포장지에 그려져 있다. 아울러, 보는 각도에 따라 귀여운 포켓몬들의 진화 과정을 엿볼 수 있는 3D 입체카드인 렌티큘러 칩도 세트 당 3장이 무작위로 들어있다.  

포켓몬 렌티큘러칩은 한 장의 칩에서 두 개의 이미지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카츄, 꼬부기, 파이리, 이상해씨 등 인기 포켓몬과 전설의 포켓몬, 환상의 포켓몬 등 총 33종이 있다. 특히 포켓몬 세계관에서도 희귀 캐릭터인 뮤츠와 뮤를 찾는 재미로 희소성까지 더했다.

이밖에도 마켓컬리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포켓몬 관련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홀로그램 스티커가 포함돼 있는 하림 '포켓몬 치즈너겟'과 '치즈핫도그', 포켓몬 캐릭터로 귀여움을 더한 치약, 칫솔, 섬유유연제 등 생활용품들도 준비돼 있다.

공차코리아가 프리미엄 쌀 품종 브랜드 '조선향米'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조선향미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

'조선향米(조선향미)'는 국내 최고급 단일품종 원료(골든퀸 Ⅲ)를 사용해 유통, 판매하는 프리미엄 쌀브랜드다. 조선향米의 '골든퀸 Ⅲ' 품종은 우리나라 재래향미 유전자원을 기반으로 육종된 고기능성 향미(香米)로, 특유의 깊은 맛과 그윽한 향이 일품이다.

이번 신메뉴 3종은 '프리미엄 쌀과 만난 특별한 밀크티'를 컨셉으로, '조선향米 누룽지 밀크티' '조선향米 쌀 밀크티+펄' '조선향米 달콤 구수 스무디' 총 3종으로 출시됐다. 진한 향과 감미로운 맛이 특징인 블랙티를 베이스로, 프리미엄 쌀 품종만의 부드럽고 담백한 맛의 백미, 고소한 누룽지, 바삭하게 씹히는 누룽지 분태 등을 활용한 이색적인 메뉴다.

먼저 '조선향米 누룽지 밀크티'는 진하게 내린 블랙티와 누룽지를 블렌딩한 밀크티에 누룽지폼과 고소한 누룽지 토핑을 더한 음료다. 조선향米 신메뉴를 위해 개발돼 처음으로 선보이는 달콤한 누룽지폼은 고소하고 바삭하게 구워 낸 누룽지 토핑과 함께 가을에 어울리는 풍성한 맛을 자아낸다. 

'조선향米 쌀 밀크티+펄'은 고소하고 담백한 쌀과 블랙티를 더한 밀크티에 쫀득한 펄을 추가한 음료다. 다른 재료 없이 쌀, 블랙티, 우유, 타피오카 펄의 심플한 조합으로, 프리미엄 조선향米의 깊은 맛과 그윽한 향, 은은한 단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조선향米 달콤 구수 스무디'는 진한 블랙티와 누룽지, 달콤한 브라운슈가가 더해진 스무디 음료다. 특히 스무디 토핑으로 바삭하게 씹히는 고소한 맛과 향에 달콤함을 더한 누룽지 분태가 더해져 한층 더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메가엠지씨커피(이하 메가커피)가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음료와 함께 피자 등 신메뉴 6종을 출시했다.

이번 가을 신메뉴는 지역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경상북도 청도와 경산의 특산물을 활용한 음료 3종과 요거트, 과즐, 그리고 피자 2종이다.

지역 특산물 메뉴는 다홍 빛깔 비주얼의 청도 홍시를 사용한 '청도 홍시스무디' '청도 홍시 수정과 티플레저' '그릭요거 홍시놀라'로 구성됐다. 또한 청도와 더불어 국내 대추 생산의 양대 산맥으로 꼽히는 경산 대추를 사용해 쫀득한 '경산 대추 과즐'을 만들었다.

청도 홍시 스무디는 부드러운 홍시를 듬뿍 담아 청도 홍시 특유의 단맛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화려한 비주얼까지 갖춰 보는 즐거움도 사로잡는다. 청도 홍시 수정과 티플레저는 메가커피만의 차별화된 수정과 티백을 사용한 시즌 한정 티 블렌딩 음료로 HOT, ICE 두 가지 모두 마련했다. 우리 전통 간식인 홍시와 수정과 조합으로 입안 가득 달콤 쌉싸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그릭요거 홍시놀라는 홍시와 그릭요거트, 그래놀라가 한데 어우러지며 최근 트렌드로 급부상한 이색 콜라보+헬시플레저를 충족하는 메뉴다. 건강하고 간편하게 든든함을 채울 수 있고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바쁜 일상 속 끼니를 대신하기에도 적합하다. 경산 특산물 대추와 우리 밀을 섞어 달콤하고 쫀득한 피에 국내산 조청, 쌀 튀밥을 입힌 경산 대추 과즐은 음료와 곁들이기 좋은 간식거리다. 바삭하게 구워져 입안에서 씹히는 식감도 일품이다.

피자 메뉴는 한 끼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는 식사 대용으로 안성맞춤이다. 허니버터 피자와 마르게리타 피자는 모두 이탈리아산 듀럼밀을 사용해 쫄깃한 도우의 식감을 잘 살려냈다. 여기에 허니버터 피자는 버터와 모짜렐라 치즈, 꿀을 더해 단짠 조합의 꿀 케미를 자랑한다. 마르게리타 피자는 토마토 소스와 모짜렐라 치즈 바질로 풍미를 끌어올린 게 특징이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9월 MD추천 와인 기획전 '쉘 위 스페인?'을 열고, 개성 넘치는 스페인 와인 6종과 한정수량 블렌딩 몰트 위스키를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소개하는 와인은 먼저, 코카콜라 레이블 디자이너가 제작한 독특한 레이블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마초맨'과 그 뒤를 잇는 '마초걸', 포도를 훔쳐먹는 멧돼지를 레이블에 표현한 '에네미고 미오'를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이 9월 MD추천 와인 기획전 '쉘 위 스페인?'을 열고, 개성 넘치는 스페인 와인 6종과 한정수량 블렌딩 몰트 위스키를 선보인다. © 세븐일레븐

또한, 리오하 3대 프리미엄 와인 산지의 합작으로 탄생한 '란 리제르바'와 '란 그란 리제르바' 마지막으로 스페인의 전설로 불리는 와인 생산자 알레한드로 페르난데스의 대표와인인 '빼스께라 크리안자'까지 총 6가지 와인을 출시한다.

뿐만 아니라 풍성한 바닐라 향을 지녀 위스키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몽키숄더 위스키'까지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9월 MD추천 와인 기획전과 함께 풍성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9월 한 달간 행사와인 6종에 대해 카카오 페이(머니)로 결제시 20%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몽키숄더 위스키의 경우 우리카드로 결제시 20%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