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형상2' 장승조, 재력형 형사의 ‘플렉스 모멘트’ TOP3

'모범형상2' 장승조, 재력형 형사의 ‘플렉스 모멘트’ TOP3

엑스포츠뉴스 2022-09-02 11:55:40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하지원 기자) '모범형사2’ 장승조가 ‘플렉스 재력 수사’로 시청자를 매료시키고 있다.

JTBC 토일드라마 ‘모범형사2’에서 장승조는 오지혁 캐릭터를 타고난 능력치에 여심을 흔드는 비주얼, 클래스가 다른 재력으로 완성시키며 강력계 형사 캐릭터의 새 지평을 열었다.

여기에 오지혁(장승조 분)은 자신의 재력을 십분 활용해 시청자들의 ‘심쿵 포인트’를 제대로 저격하고 있다. 수사를 위해서라면 고가의 장비 구매와 수사비, 빅 픽처 플렉스까지 단 일 퍼센트의 망설임도 없는 오지혁의 멋짐 폭발 재력 수사 ‘플렉스 모멘트’를 모아본다.



▶ 최신형 장비로 수사력 UP! 오지혁의 ‘장비 플렉스’

오지혁 표 재력 수사의 시작. 인삼밭 절도범을 잡기 위한 잠복근무 중 한 치 앞도 보이지 않는 현장에 모두가 고전하고 있을 때 오지혁은 ‘장비 플렉스’로 그의 수사력을 더욱 빛냈다.

사방이 어두운 인삼밭에서 사비로 구입한 최신형 적외선 카메라로 전방을 내다보며 인삼밭을 향해 내려오는 김형복(김규백)을 발견한 것. 장승조는 수사에 돈은 물론, 물불 가리지 않는 모습으로 럭셔리 형사 ‘오지혁의 귀환’을 실감케 하며 그를 기다려온 시청자들의 기대를 충족시켰고, 단숨에 극으로 끌어당겼다.

▶ 강력2팀 한정 스윗남! 오지혁의 ‘수사비 플렉스’

오지혁은 달라졌다. 시즌1 홀로 고군분투했던 오지혁은 팀원들과 굳건한 신뢰와 끈끈한 전우애를 바탕으로 강력2팀과 ‘원팀’이 됐다. 이를 증명하듯 오지혁은 휴가로 수사비 지원을 받지 못하는 팀원들을 향해 지갑을 선뜻 건넸고, 오지혁 ‘블랙카드’의 한도를 묻는 질문에는 “한도? 그런 게 있어? 나는 카드에 한도 있다는 얘기는 처음 들어봐서”라는 말로 강력2팀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됐다.

장승조는 오지혁을 강력2팀에게 블랙카드도, 마음도 내어주는 ‘강력2팀 한정 스윗남’으로 그려내며 안방의 심쿵을 유발. 장승조 표 오지혁의 스위트한 매력에 흠뻑 빠져들게 만들었다.

▶ 위기를 기회로 ‘게임 체인저’ 오지혁! ‘빅 픽처 플렉스’

오지혁은 재력을 이용해 극의 흐름까지 뒤집었다. 앞서 오지혁이 이은혜(이하은)를 풀어줬다는 문제로 ‘비리 수사’라는 프레임이 씌워지며 위기에 몰린 상황에도 오지혁은 물러서지 않았다. 오히려 그를 향한 의혹을 키우기 위해 사이버 렉카(온라인 공간에서 이슈가 생길 때마다 재빨리 짜깁기한 영상을 만들어 조회 수를 올리는 이슈 유튜버들)를 이용, 마케팅 비용과 후원금으로 판을 키우며 스스로 ‘비리 형사’가 되어 화제를 이끌어 사건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했다.

이렇듯 장승조는 수사에 미친 재력형 형사 오지혁을 맛깔나게 살려내며 ‘돈의 맛’을 아는 형사이자 ‘돈 잘 쓰는 형사’의 캐릭터성을 확실하게 구축. 오지혁의 매력을 극대화하며 수사물의 장르적 재미와 캐릭터의 매력까지 모두 사로잡았다.

'모범형사2’는 매주 토, 일요일 오후 10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사진=JTBC 


하지원 기자 zon122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