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힌남노, 경로는?... 6일 오전 남해안 상륙

태풍 힌남노, 경로는?... 6일 오전 남해안 상륙

내외일보 2022-09-02 11:58:00 신고

3줄요약
2일 오전 11시10분 기준 천리안 2A 기상위성에서 관측한 동아시아 RGB 주야간 합성 영상(기상청 제공)

[내외일보] 이혜영 기자 = 11호 태풍 '힌남노'가 예상과 달리 6일 오전 남해안을 통해 상륙할 전망이다. 당초 부산 앞바다를 통해 동해로 빠져나갈 것이란 예보가 다소 조정됐다.

상륙 지점은 아직 불분명하다. 한반도 주변 기압계 배치에 따라 북상 위치는 경남 남해안 중 한 곳, 혹은 전남까지 그 범위가 확대될 수 있다.

2일 기상청은 '제11호 태풍 힌남노 현황 및 전망' 수시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태풍 진로 예보 조정은 미세한 경로 조정 때문이다. 예측 경로가 전반적으로 북쪽으로 30~50㎞가량 들어올려졌기 때문에 이 차이로 힌남노는 우리 남해안으로 진입할 것으로 전망됐다.

우선 예보된 상륙 지점은 6일 오전 중 경남 남해안의 한 곳이다. 우진규 기상청 예보분석관은 "심하게 변동될 경우 전남 남해안이 될 수 있다. 특정 지역을 특정하는 것은 불확실성이 높고 변동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태풍은 상륙 여부와 상관없이 5~6일 우리나라에 가장 강한 영향을 미치겠다. 제주와 남부 지방이 주로 영향을 받겠고, 경기 남부까지도 강한 영향권에 들어 강풍을 동반한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올 수 있다.

우 예보분석관은 "해수면 상승과 강한 바람으로 인해 폭풍, 해일이 발생할 수 있다. 또 하천 범람에 의한 저지대 침수가 예상되기 때문에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었던 지역은 각별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Copyright ⓒ 내외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