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윈터스 SC그룹 회장 "한국은 중요 시장…관심·투자 지속"

빌 윈터스 SC그룹 회장 "한국은 중요 시장…관심·투자 지속"

연합뉴스 2022-09-02 15:31:58 신고

3줄요약
직원들과 대화하는 빌 윈터스 SC그룹 회장 직원들과 대화하는 빌 윈터스 SC그룹 회장

[SC제일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주현 기자 = SC제일은행은 모회사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의 빌 윈터스 회장이 2년여 만에 한국을 찾아 SC제일은행 일선 영업점 직원들과 출근길을 함께했다고 2일 밝혔다.

빌 윈터스 회장은 이날 오전 SC제일은행의 내부 임직원 소통 프로그램인 '아침산책'에 참여해 직원들과 서울 광화문 광장을 산책하고 광화문지점 창구를 돌아봤다.

윈터스 회장은 "한국은 그룹의 주요 시장 가운데 하나로 그룹 전체 수익의 7%를 차지하는 수익 기여도 5위의 매우 중요한 전략적 시장"이라며 "그룹은 한국 시장에서의 비즈니스에 대해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으며 지속적인 투자와 관심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디지털 시대에 오프라인 점포의 의미와 직원의 역할에 대해 고민이 있다'는 직원들의 고민에 "중요한 것은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것"이라며 "대부분 나라에서 단순 거래를 위해 지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줄어들고 있지만, 자산관리와 같은 전문적인 서비스와 대면 상담을 원하는 고객이 있고 이들을 위한 점포는 여전히 필요하다"고 답했다.

이어 "두 채널의 균형을 찾아 효율적으로 운영해야 하고, 직원들도 고객이 원하는 전문 분야 쪽으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빌 윈터스 회장은 이번 한국 방문에서 금융당국과 주요 고객을 방문하고 임직원들과 소통하며 한국의 디지털 인프라와 산업 현장을 살펴봤다.

viva5@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