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나, '7번 아이언 마법' 생애 첫 홀인원과 샷이글

유지나, '7번 아이언 마법' 생애 첫 홀인원과 샷이글

일간스포츠 2022-09-02 15:35:06 신고

3줄요약
유지나가 2일 경기 용인시 써닝포인트CC에서 열린 '제11회 KG·이데일리 레이디스 오픈 1라운드'에 출전해 2번홀 홀인원 후 쌍용차 티볼리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이데일리 스타in 이영훈 기자 유지나가 2일 경기 용인시 써닝포인트CC에서 열린 '제11회 KG·이데일리 레이디스 오픈 1라운드'에 출전해 2번홀 홀인원 후 쌍용차 티볼리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이데일리 스타in 이영훈 기자
신인 유지나가 ‘7번 아이언’의 마법으로 생애 첫 홀인원을 기록하는 등 상쾌한 출발을 보였다.  
 
유지나는 2일 경기도 용인시 써닝포인트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제11회 KG·이데일리 레이디스 오픈 1라운드에서 홀인원을 작성했다. 2번 홀(파3) 153야드에서 7번 아이언으로 티샷한 볼이 그린에 떨어진 뒤 5m 정도 굴러가 홀인원으로 연결됐다.  
 
이번 대회는 파3 홀마다 승용차가 걸려있는 등 홀인원 부상이 풍성하다. 유지나는 홀인원 상품으로 걸린 쌍용차 티볼리를 받았다. 마침 유지나의 자차가 티볼리였다. 그는 “지금 타는 차가 티볼리다. 확실히 인연이 있는 것 같다”며 “신형으로 바꿀 수 있게 됐다”며 기뻐했다.  
 
7번 아이언의 마법은 후반에도 이어졌다. 전반 홀을 이글 1개, 버디 1개, 더블보기 1개로 1타를 줄인 유지나는 14번 홀 버디 후 15번 홀(파4)에서 샷 이글에 성공했다.  
 
136m 정도 남은 거리에서 이번에도 7번 아이언으로 샷을 했던 게 그린 에지를 맞더니 홀로 쏙 빨려 들어갔다. 이날 이글 2개, 버디 2개, 보기 1개, 더블보기 1개로 유지나는 3언더파를 기록하며 상위권에 자리했다.  
최가람이 2일 경기도 처인구 써닝포인트CC에서 열린 '제11회 KG·이데일리 레이디스 오픈' 1라운드 16번홀에서 홀인원을 한 뒤, 홀인원 상품인 쌍용자동차 토레스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용인=이데일리 스타in 방인권 기자 최가람이 2일 경기도 처인구 써닝포인트CC에서 열린 '제11회 KG·이데일리 레이디스 오픈' 1라운드 16번홀에서 홀인원을 한 뒤, 홀인원 상품인 쌍용자동차 토레스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용인=이데일리 스타in 방인권 기자
 
이날 홀인원이 2개나 나왔다. 또 다른 주인공은 최가람이다. 그는 150야드 16번 홀(파3)에서 6번 아이언으로 홀인원을 기록했다. 개인 통산 세 번째 홀인원이다. 쌍용차 토레스 SUV를 부상으로 받은 최가람은 “오늘 경기가 안 풀렸는데 홀인원이 나와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최가람은 이날 이글 1개와 보기 1개를 묶어 1언더파를 쳤다.  
 
올해 KLPGA투어에서는 홀인원 풍년이 이어지고 있다. 벌써 21개의 홀인원이 나왔다. 역대 최다 홀인원은 2017년의 28개다.  
 
 
용인=김두용 기자 k2young@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