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대 하실 분?" "퐁퐁남 파이팅" …송도맥주축제, 사과했지만...

"아동학대 하실 분?" "퐁퐁남 파이팅" …송도맥주축제, 사과했지만...

내외일보 2022-09-03 11:33:00 신고

3줄요약
(송도맥주축제 인스타그램 갈무리)

[내외일보] 이교영 기자 = 송도맥주축제 측이 '퐁퐁남', '아동학대' 등 진행자의 부적절한 언행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고개 숙였다.

지난 2일 송도맥주축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전날 물의를 빚은 MC의 발언에 대한 사과문이 올라왔다.

주최 측은 "행사 진행 중 일부 시간을 담당한 MC 1명의 부적절한 발언과 행동이 있었다"며 "해당 언행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며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린다"고 했다.

이어 "무대 진행과 출연자들의 언행에 대해 더욱 주의를 기울이게 하고,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철저한 교육과 사전 점검을 시행하겠다. 마음 상하신 분들께 거듭 사과드린다"고 했다.

앞서 축제 참석자에 따르면 가수 출신 진행자 A씨는 남편을 참여시키고 싶어 대신 손을 든 여성에게 "아내분이 손들고 남편이 참여하시네요. 퐁퐁남 파이팅!"이라고 말했다.

'퐁퐁남'은 연애 경험이 없는 남성이 경험이 많은 여성과 결혼해 경제권을 여성에게 넘기고 설거지 등 집안일까지 도맡아 하는 남성을 조롱하는 의미의 신조어다.

 

 

(송도맥주축제 인스타그램 갈무리)

 

이 발언에 불쾌감을 느낀 한 참가자가 A씨에게 사과하라고 하자, A씨는 "워딩 자체는 문제가 없다. 받아들이는 사람의 그릇 문제다. 언제부터 대한민국이 이렇게 살기 어려운 곳이 됐죠? 이게 불편하면 뉴스도 못 보겠다"고 비아냥거렸다.

또 A씨는 9세 아이가 게임에 참여하자 "근데 왜 말을 4살 같이 하냐"고 비꼰 뒤 "혹시 내 아이가 9살보다 어린데 이 친구보다 잘할 수 있다는 분 있나요? 아동학대 없나요? 네, 없군요"라고 말했다.

이에 일부 참가자들은 "내 귀를 의심했다"며 언짢음을 느끼고 주최 측에 문제를 제기했다. 논란이 커지자 주최 측은 사과문을 올리면서 "더욱 아름다운 축제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하지만 누리꾼들의 반응은 여전히 싸늘하다. 이들은 "사과문에 무엇이 부적절했는지 담아야 하는 거 아니냐. 이게 무슨 사과문이냐"고 비판했다.

한편 지난달 26일 개최된 '2022 송도맥주축제'는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3일까지 진행된다.

 

Copyright ⓒ 내외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