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영 무료강연, 사기에 이용"...100만 유튜버가 밝힌 충격적인 사실은?

"오은영 무료강연, 사기에 이용"...100만 유튜버가 밝힌 충격적인 사실은?

살구뉴스 2022-09-04 23:36:20 신고

3줄요약
JIB 컴퍼니 제공 / 연합뉴스 JIB 컴퍼니 제공 / 연합뉴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인 오은영 박사가 무료 강연을 하며 사기 보험에 연류되어 있다는 의혹이 100만 유튜버에 의해 제기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채널A ‘요즘육아-금쪽같은 내새끼 채널A ‘요즘육아-금쪽같은 내새끼

 


오은영 박사는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와 같은 프로그램에서 문제가 있는 아이들의 개선을 돕는 육아 전문가로 출연하여 인지도를 쌓았습니다.

채널A에서 방영 중인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를 통해 의뢰인들에게 육아에 대한 조언을 해주는 등의 활동도 하며 많은 부모들의 육아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2개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초보 부모들에게 아이에게 알맞은 육아 방법을 소개하고, '오은영의 동화나라'라는 주제로 태교에 알맞은 동화 소개 영상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instagram@kosoyoung_official instagram@kosoyoung_official

 


대한민국에서 명실상부 자녀 육아 관련 일인자로 불리는 오은영 박사는 육아 관련 문제를 족집게처럼 집어내고 해결해 주면서 ‘주부들의 아이돌’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에 그는 10분에 9만 원이나 하는 고가의 상담료에도 불구하고 치열한 경쟁을 뚫어야만 상담을 가능할 정도입니다.

5월 22일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된 토크콘서트에 윤아, 김나영, 공민지, 박산다라,김원효&심진화, 조향기, 소유진, 고소영, 이부진 등이 관람했습니다. 고소영은 직접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은영 박사, 이부진 사장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고소영은 이날 “평소 알고 있는 선생님답게 관객 한 분 한 분 안아주고 싶다는 선생님, 너무 따뜻하고 좋으신 선생님이다”면서 “지인들도 많이 만나고 주변에 오은영 선생님 팬이 정말 많다. 너무 위로되고 힘을 얻는 시간이었다. 남은 콘서트도 성공적으로 마치시길”이라고 글을 남겼습니다.

youtube@호갱구조대 youtube@호갱구조대

 


2022년 9월 2일 유튜브 채널 ‘호갱구조대’에는 ‘사기 피해자가 나오고 있는 스타강사들의 무료 강연’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호갱구조대는 "오은영 박사를 포함해 유명 스타강사들 무료강연이 문제가 심각한 상태"라며 "보험사가 스타강사들을 앞세워서 주부들을 오프라인 강당으로 모아놓고 말도 안되는 사기를 치고 있다"라고 꼬집었습니다.

그는 "무료강연은 4시간으로 잡혀있다. 근데 실제 참석을 해보면 1시간은 레크레이션, 1시간 반은 보험 상품 설명이 끼워져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보험팔이가 무대로 올라와서 판매하는 보험이 종신보험이라는 거다. 몇 천만원이 그냥 날아간다"라며 "금융위에서도 이미 불완전 판매, 사기 판매라고 결론 지어놨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오은영 박사의 무료강연 참석한 실제 주부들의 후기에서 이같은 보험 판매 흔적을 찾아볼 수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일부 참석자는 불완전판매에 속아 계약서를 작성하고 종신보험에 가입을 했다고 전했습니다.

olleh tv olleh tv

 


해당 유튜버는 실제로 오은영 박사의 무료강연을 다녀온 뒤 블로그에 후기를 작성한 누리꾼들의 글을 예시로 들며 피해 상황을 폭로했습니다. 블로그 글을 보면 전체 강연 시간에서 종신보험 설명이 절반이었다는 이야기가 공통으로 있었습니다. 또한 비과세나 중도인출 가능 등 종신보험을 설명할 때 언급해서는 안 되는 단어도 언급됐습니다.

이 같은 내용은 현재 유튜브 외에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확산되고 있는 중인데, 누리꾼들은 "스타강사 공짜 강연이라고 내세워서 본체는 보험 파는 거 진짜 문제다", “ 오은영 박사님도 이런 강의에는 잘 알아보시고 출강하지 말아야하는 의무가 있다 생각한다. ”라는 의견을 표했습니다.

KB 손해보험 KB 손해보험

 


한편, 오은영 박사는 KB손해보험에서 신규TV자녀보험 광고‘오은영 박사가 이야기하는 몸도 마음도 더블케어’의 광고 모델을 맡게 되었습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신규 광고에서는 자녀의 심리적 문제로 고민하는 부모에게 오은영 박사의 정신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습을 통해‘KB금쪽같은 자녀보험’도 훌륭한 육아 솔루션이 될 수 있다는 내용을 전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KB손해보험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육아관련 꿀팁 정보를 디지털 영상으로 제공하여 육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