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말꼬투리" 발언에 "전과 4범다운 변명", 국민의힘 '맹비난'

이재명 "말꼬투리" 발언에 "전과 4범다운 변명", 국민의힘 '맹비난'

내외일보 2022-09-05 03:30:00 신고

3줄요약
국회사진기자단
국회사진기자단

[내외일보] 윤경 기자 =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검찰 수사에 대해 '먼지 털다 안되니 말꼬투리 잡은 것'이라고 비하한 것을 두고 맹비난했다.

4일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민주당은 검찰의 정당한 수사 과정을 두고 일제히 '정치보복'이라고 외쳤고 이 대표는 '먼지 털다 안되니 말꼬투리 잡은 것'이라고 비아냥대며 폄훼했다"며 "하지만 이 대표를 둘러싼 각종 의혹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고 있다. 이제는 당당히 의혹에 맞서 진실을 밝히는 일에 이 대표가 먼저 나서야 하지 않겠는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이 대표와 관련된 의혹들은 대통령 선거 이전부터 꾸준히 제기돼 왔고, 인제 와서야 '법과 원칙'에 따른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것이다"라면서 "국민적 의혹은 점점 커지고, 의혹에 대한 진실을 바라는 민심의 목소리는 높아지고 있다. 이것이야말로 수사기관의 공정하고 엄정한 수사가 필요한 절대적 이유"라고 설명했다.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도 페이스북 글에서 이 대표가 "먼지털기 하듯 털다가 안 되니까 엉뚱한 것 갖고 꼬투리 잡고, 적절하지 않다"고 발언한 것을 거론하며 "공무원사칭죄, 무고죄, 특수공무집행방해죄 등 전과 4범의 이력을 가진 이 대표의 변명답다"고 비판했다.

이어 "뚜렷한 증거가 있는 범죄혐의로 인해 선거에서 극도로 불리하게 되자 거짓말로 위기를 모면하기 위해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는 혐의로 조사를 받는 입장이라면, 납득할만한 반증을 제시하면서 정중하게 해명하는 것이 상식에 부합하지 않을까요?"라며 "법에 따라 조사를 받으라는 검찰과 국민을 상대로 '전쟁' 운운하며 '탄압'이라고 협박하는 것은 조폭 영화에서나 나올 법한 장면이지, 현실 정치판에서 나올 장면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Copyright ⓒ 내외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