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의 X' 웨이브 효자되나…신규 유료 가입 콘텐츠 2위

'위기의 X' 웨이브 효자되나…신규 유료 가입 콘텐츠 2위

엑스포츠뉴스 2022-09-05 12:36:45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백민경 인턴기자) ‘위기의 X’가 웨이브 신규 유료 가입자 견인을 주도하고 있다.

지난 2일 첫 공개된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위기의 X(위기의 엑스)’가 ‘빅마우스’와 나란히 신규 유료 가입 콘텐츠 드라마 부문 2위에 오르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위기의 X’는 시작부터 ‘빵’ 터지는 웃음을 선사했다. 1회부터 3회에서는 엘리트 인생을 살아오던 ‘a저씨’(권상우 분)가 한순간에 하락장에 빠지는 ‘웃픈’ 나날들이 그려졌다. 인생의 가장 밑바닥이라 생각했을 때 또다시 반전을 맞는 그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격한 공감을 이끌었다. 특히 짠내마저 웃음으로 승화하는 배우들의 신들린 열연에 뜨거운 호평이 쏟아졌다. 

공개된 제작기 영상에서는 웃음으로 꽉 찬 촬영 현장과 제작진, 배우들의 코믹 시너지의 비결을 엿볼 수 있다. 인생 캐릭터를 경신한 권상우는 “현실적인 이야기들이 재밌게 잘 녹아 있다. 저만의 컬러가 이 작품에서 정점에 와있는 것 같다”며 “정신없이 울고 웃는 재밌는 드라마라고 생각한다”고 작품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탐정: 더 비기닝’을 함께 했던 권상우와 성동일, 김정훈 감독의 재회는 많은 이들의 기대를 자극했던 요소. 성동일은 “‘탐정: 더 비기닝’을 찍을 때 합이 좋아 추억 만들기를 한번 해보자고 했다”고 전했다. 

이에 권상우는 “영화를 봤던 분이라면 무조건 ‘위기의 X’를 봐야 하지 않나 생각이 든다”라고 덧붙였다. 여기에 권상우, 성동일에 대한 절대적 신뢰를 보내는 김정훈 감독까지, 다시 뭉친 세 사람의 시너지는 역시 명불허전이었다.

희망 퇴직, 주식 떡락, 집값 폭등, 원형 탈모에 이르기까지 ‘a저씨’의 인생 격변을 함께한 아내 ‘미진(임세미)’ 이야기는 과몰입 유발 포인트 중 하나다. 벼락 거지에 내몰린 권상우와 임세미의 ‘우당탕’ 부부 케미는 시종일관 웃음을 안겼다. 

임세미는 “리허설할 때 한번 터지고, 연기하면서 한 번 더 터진다. 그러다 보니까 안 웃고 있을 수가 없었다”면서 ‘웃참 챌린지’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권상우도 “감독님도 임세미 배우와 저의 부부 케미를 좋아해 주신다. 시청자분들도 작품을 보고 많이 좋아해 주실 것 같다”며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주 공개되는 4회부터 6회에서는 ‘a저씨’가 저세상 텐션의 청춘들 ‘루시도’ 패밀리와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자동차 디테일링 스타트업 ‘루시도’에서 인생 2막을 시작하는 ‘a저씨’에게 심상치 않은 일들이 벌어진다고. 제작기 영상 속 신현수, 박진주 그리고 이이경의 모습은 후반부 이야기에 대한 기대 심리를 더욱 자극한다. 

김정훈 감독은 “신현수 배우는 굉장히 에너지가 넘치고 힘이 있는 배우다. 반면 박진주 배우는 섬세하다. 눈빛 하나 손짓 하나가 지금까지 봐왔던 느낌과 다르다”라며 이들의 새로운 모습을 기대케 했다. 

이어 “이이경 배우는 순발력 있고, 코미디에 능하며 재기 발랄하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내로라하는 ‘웃음 사냥꾼’들이 어떤 시너지를 발휘할지 기대가 모인다.

한편, ‘위기의 X’ 4회부터 6회는 오는 9일 오전 11시 웨이브에서 공개된다.

사진 = 웨이브(Wavve)


백민경 기자 betty@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