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의회, 정례회 개회 26일간의 회기일정 돌입

강화군의회, 정례회 개회 26일간의 회기일정 돌입

뉴스로드 2022-09-05 15:37:11 신고

3줄요약
▲강화군의회 의원들이 ‘수도권정비계획법의 수도권 범위 개정 및 지원대책 촉구 결의안’을 채택한 후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강화군)
▲강화군의회 의원들이 ‘수도권정비계획법의 수도권 범위 개정 및 지원대책 촉구 결의안’을 채택한 후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강화군)

[뉴스로드=문찬식 기자] 인천시 강화군의회가 5일 제281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26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21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 의원 발의 2건을 포함한 조례안과 결의안 등 16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한다.

주요 일정은 5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는 ‘강화군 대학생 등록금 지원 조례 안’ 등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에서는 지난해 집행부에서 추진해 온 주요 사업과 행정사무 전반에 대해 심도 있는 검토가 이뤄진다.

21일부터 29일까지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2021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을 심사한다. 본회의에서는 ‘수도권정비계획법의 수도권 범위 개정 및 지원대책 촉구 결의안’이 채택됐다. 

결의안에는 강화군과 옹진, 가평, 연천군이 수도권으로 지정돼 개발행위에 제한을 받는 등 불합리한 규제가 작용하는 현실을 개선하고자 관련 법 개정과 지원 대책을 촉구하는 결의문이 포함됐다.

마지막 날인 9월 30일에는 제3차 본회의를 열어 각 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모든 안건을 최종심의․의결함으로써 26일간의 회기를 모두 마무리하게 된다.

박승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강화군의회가 군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역량을 발휘해 뜻 깊은 성과를 거두는 소중한 회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