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주행' EXID, 29일 완전체 컴백…10주년 앨범 'X' 발매 [공식입장]

'역주행' EXID, 29일 완전체 컴백…10주년 앨범 'X' 발매 [공식입장]

엑스포츠뉴스 2022-09-08 11:35:42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그룹 이엑스아이디(EXID)가 10주년 기념 완전체 앨범을 발매한다.

지난 7일 EXID는 메타(META)를 통해 실시간 방송 'SURPRISE LIVE'를 선보였다. 메타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운영 중인 소셜미디어 플랫폼 기업이다.



이날 방송에서 EXID는 데뷔 10주년 기념 앨범 'X'의 발매를 예고했다. 'X'는 그리스어로 10을 뜻하는 동시에 그룹명의 상징이기도 하다. 또한 멤버들은 EXID와 팬덤 레고(LEGGO)의 컬래버레이션이라는 특별한 의미까지 더하며 남다른 팬사랑을 드러냈다. 

EXID는 앨범에 타이틀곡 '불이나'와 팬들을 위한 헌정곡 'LEGGO', 멤버 엘리(LE)가 직접 프로듀싱한 곡까지 총 세 곡이 수록되었다고 소개했다. 여기에 '불이나'의 포인트 안무를 선보이고 안무 이름 공모 이벤트까지 함께 진행했다. 이벤트는 댓글 참여로 진행되며, 채택된 인원에게는 새 앨범의 싸인 CD가 증정될 예정이다. 

EXID는 솔지, 엘리(LE), 하니, 혜린, 정화 다섯 명의 멤버로 구성된 걸그룹이다. 팬덤 문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직캠' 열풍의 시발점으로 여겨지고 있다. 대표곡 '위아래'의 역주행 이후 지금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020년 이후 멤버 전원이 각자의 활동에 전념하고 있었으나 이번 앨범을 통해 그룹 활동이 아직 끝나지 않았음을 증명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X'의 발매를 기념하며 메타와 손을 잡고 성사되었다. EXID의 10주년 기념 앨범 'X'는 오는 29일 정식 발매된다.

사진=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엑스포츠뉴스DB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