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주요 호텔 7·8월 객실 점유율 증가

태국 주요 호텔 7·8월 객실 점유율 증가

이데일리 2022-09-09 15:35:30 신고

3줄요약
태국 방콕 (사진=인터파크투어)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태국 정부가 입국 전후 코로나 검사 요건을 대폭 완화하면서 주요 호텔의 투숙률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태국중앙은행(BOT)에 따르면 지난 한 달 간 태국 내 주요 호텔의 객실 점유율은 48%를 기록했다. 입국 전후에 걸친 코로나 검사 절차가 사실상 모두 해제된 7월보다 2%포인트(p) 증가한 수치다.

지난 5월부터 단계적으로 확대한 입국 요건 완화 조치가 호텔 객실 점유율 상승을 이끌고 있다는 게 BOT의 설명이다. 지난 7월 코로나 사태 이후 처음 70%대에 진입한 주요 호텔의 고용률도 8월 전월 대비 4%p 늘어난 75%를 기록했다. BOT는 이 같은 결과를 태국호텔협회와 106개 주요 호텔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산출했다.

BOT는 주요 호텔의 수입이 이전보다 늘기는 했지만 아직 전체적으로 코로나 이전 수준에는 크게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봤다. 또 코로나 이전 수준의 50% 이상 실적을 회복한 호텔 대부분이 4·5성급 대형 호텔들로 회복 과정에서 중소 규모 호텔과 대형 호텔 간 양극화 양상이 두드러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태국 정부는 국내총생산(GDP)의 12%, 전체 고용의 20%를 차지하는 관광산업을 살리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입국 절차를 완화하기 시작했다. 7월부터는 입국 전 미화 1만 달러 이상 보험가입 의무조항도 없앴다. 현재 태국은 예방접종 사실만 증명하면 입국은 물론 어디든 자유로운 방문이 허용된다. 백신 미접종자도 72시간 전 음성확인만 되면 별다른 제재를 받지 않는다.BOT는 입국자에 대한 코로나 검사 완화 조치 외에 정부의 항공 여행과 호텔 보조금 프로그램이 여행 수요를 늘리는 효과로 나타나고 있다고 평가했다. 태국 관광청은 최근 코로나로 억눌렸던 인도 웨딩시장의 신혼여행, 피로연 수요를 끌어들여 올 연말까지 190억 달러(한화 약 26조3500억원)의 관광수입을 확보하겠다는 목표를 내놨다.

BOT는 올 연말까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인 2019년 외래 관광객 4000만 명의 5분의 1 수준인 800만 명이 태국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