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소상공인의 포용적 회복을 위한 ‘APEC 중소기업 장관회의’폐막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포용적 회복을 위한 ‘APEC 중소기업 장관회의’폐막

스타트업엔 2022-09-13 10:36:32 신고

3줄요약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

제28차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중소기업 장관회의가 (현지시간) 9.9(금)~9.10(토) 양일간 태국 푸켓에서 개최됐다.

이번 장관회의에서는 ‘바이오-순환-녹색 경제(Bio-Circular-Green Economy, BCG) 모델을 통한 APEC 역내 중소기업의 포용적 회복’이라는 주제로, 1일차에 △BCG 가속화, △포용적 디지털 혁신, 2일차에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 정상화, △시장환경변화 대응에 대해 논의하였다.

조주현 차관은 BCG 가속화, 포용적 디지털 혁신과 관련하여 한국의 중소기업 지원 정책을 설명하였다.

먼저, BCG 가속화에 관해서는 고탄소 업종 중소기업의 탄소배출 저감 지원 필요성 및 노력, 바이오 분야 혁신 창업기업을 종합 지원하는 K-바이오랩 허브 구축에 대해 언급했다.

포용적 디지털 혁신과 관련해서는 스마트공장 보급사업, 소상공인 맞춤형  온라인 역량 강화 코칭 등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중소기업·소상공인 디지털 전환정책’을 참석자들과 적극 공유하였다.

또한, 정부가 추진 중인 2030년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가 포용적 디지털을 실현하는 장이 될 것임을 언급하며,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한편, 우리나라는 이번 회의에서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일본 등 주요 우방국과 러시아-우크라이나가 사태가 가져온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부정적 영향에 대해 공감하고 이에 대한 공동대처 방안을 논의하였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