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샬리송 득점 취소' 토트넘, 스포르팅 원정 균형 유지 (전반종료)

'히샬리송 득점 취소' 토트넘, 스포르팅 원정 균형 유지 (전반종료)

엑스포츠뉴스 2022-09-14 02:33:32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포르투갈 원정에서 고전하고 있다.

토트넘 홋스퍼가 14일(한국시간) 포르투갈 리스본의 에스타디오 조세 알발라데에서 열리는 스포르팅CP와의 2022/23시즌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D조 2차전 전반을 득점 없이 마쳤다.

스포르팅은 3-4-3 전형으로 나섰다. 안토니오 아단 골키퍼를 비롯해 곤살로 이냐시오, 세바스티안 코아테스, 마테우스 레이스가 백3를 구축했다. 페드로 포로와 누노 산투스가 윙백을 맡고 중원은 히데마사 모리타, 마누엘 우가르테가 지켰다. 최전방은 프란시스코 트린캉, 마커스 에드워즈, 페드루 곤살베스가 공격에 나섰다.

토트넘은 3-4-2-1 전형으로 맞섰다. 위고 요리스 골키퍼를 비롯해 크리스티안 로메로, 에릭 다이어, 벤 데이비스가 백3를 구성했다. 윙백은 에메르송 로얄과 이반 페리시치, 중원은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와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맡았다. 2선에 히샬리송과 손흥민, 최전방은 해리 케인이 출격했다.

스포르팅이 먼저 토트넘을 위협했다. 6분 에드워즈부터 시작된 역습 기회에서 곤살베스가 슈팅을 시도했고 요리스가 몸을 던져 쳐냈다.

토트넘이 전방압박을 하지만, 스포르팅이 패스로 잘 풀어 나가면서 공격을 전개했다. 하지만 스포르팅도 정확한 슈팅 기회를 자주 만들진 못했다. 

25분엔 페리시치가 왼쪽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히샬리송의 머리에 맞았지만, 약하게 맞으며면서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41분엔 토트넘이 먼저 골망을 흔들었다. 케인이 후방에서 공간 패스를 했고 히샬리송이 침투했다. 골키퍼를 제친 뒤 골망을 흔들었지만, 오프사이드로 득점이 취소됐다.

오히려 스포르팅이 45분 에드워즈의 단독 돌파로 결정겆인 기회를 만들었다. 함께 쇄도한 트린캉과 패스를 주고 받은 뒤 슈팅을 시도했고 요리스가 간신히 손으로 쳐냈다. 토트넘은 간신히 위기를 넘기고 전반을 마쳤다. 

사진=Reuters/연합뉴스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